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좌담회 진행이 더 좋은 소비자 조사 유형 3가지
오픈서베이 라이브 비법노트 본 글은 비대면 좌담회 운영 노하우를 정리한 를 활용해서 작성한 아티클입니다. 비대면 좌담회에 대한 소개와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알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먼저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 비법노트 소개 아티클 ] 비대면 ...
소셜미디어 광고의 새 장을 열어젖힌 인스타그램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소셜미디어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콘텐츠 플랫폼 성격으로 변화한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원래 만남과 교류의 장이...
2021년 남성 뷰티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3가지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남성 7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피부 노화 고민, 40대 가장 많지만 준비는 30대부터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지칭하는 그루밍족(Grooming+族)...
코로나 19 시대, 식료품 시장에서 쿠팡이 남긴 족적과 과제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호황 맞은 온라인 식료품 유통업계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가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사람들이 ...
만족도 조사 완료 후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DIY 설문조사 시작하기 앞선 2개의 글에서 만족도 조사를 시작하는 방법과 진행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만족도 조사 설문을 배포하는 방법과 만족도 조사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픈서베이 DI...
코로나 이후 1년, 국내 여성 뷰티 트렌드 어떻게 달라졌나
본 글은 전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뷰티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립블러셔 이용 줄고 마스카라 이용 늘었다 코로나 이후 뷰티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뷰티를 대표하는 ...
만족도 조사 진행하기 앞서 꼭 생각해봐야 할 사항 3가지
무료 DIY 만족도 조사 시작하기 지난 글에서 만족도 조사란 무엇이며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한 기초 정보를 알아봤습니다(링크 ). 이번에는 2020년에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된 1,100여 건의 만족도 조사를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조사 진행 전 꼭 생각해봐야 하는 사항에 ...
고객 경험 시대의 필수 전략, 만족도 조사 처음 시작하는 방법
무료 DIY 만족도 조사 시작하기 고객 경험 시대, 선택 아닌 필수된 만족도 조사 만족도 평가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아직 이 용어가 낯설게 느끼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알게 모르게 늘 무언가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배달 ...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어떻게 만들어질까? 트렌드 리포트 팀 인터뷰
격주 1회씩 연 23회 콘텐츠 발행, 일정에 따라 반복되는 치열한 기획 회의, 콘텐츠 제작, 뉴스레터 배포까지. 데이터 전문 기업 오픈서베이에는 마치 콘텐츠 회사의 TF 조직처럼 움직이는 팀이 있습니다. 올해 5만 5,829명까지 구독자를 늘리며 마케터 사이에서 뜨거운 사랑을...
2021년을 준비하며 알아야 할 1인 가구 소비 트렌드 3가지
본 글은 전국 20~50대 1인 가구 및 다인 가구 남녀 1,2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1인 가구 소비 행태, 다양한 채널을 복합적으로 1인 가구의 가장 독특한 쇼핑 행태 중 하나는 특정 채널에 국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