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급변하는 식생활 트렌드 맞춤 보고서 코로나19 메뉴 트래커 출시
메뉴 트래커 소개서 다운로드 코로나19 장기화, 절실한 식생활 변화 데이터 코로나19는 한국인의 식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삼가거나 슈퍼마켓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줄이고 있고, 온라인 식료품 전문몰이나 오픈마켓을 ...
코로나19 걱정없는 화상 인터뷰 FGD 조사, 오픈서베이 라이브 출시
오픈서베이 라이브 소개서 다운로드 코로나19 장기화, 지역별 소비행태 격차 벌어지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기 점차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정성 조사 분야가 특히 그렇습니다. 대표적인 정성조사 FGD(Focus Group Discussion)는 다양한 소...
제품 수명 주기 따라서 비즈니스 고민 달라진다
오픈서베이 소개서 다운로드 앞선 글에서 제품/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 비즈니스 고민이 달라지기 때문에 각 주기 별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때 포함해야 할 응답자 구성도 달라진다는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은 우리 기업의 제품/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서 어떤...
우리 고객이 아닌데 왜 응답자에 넣어야 할까? 마케팅 리서치 이론 1
오픈서베이 소개서 다운로드 설문조사의 첫 단추는 응답자 선정입니다 조사 문의를 받다 보면 그냥 여성이면 돼요 혹은 000 제품 사용자 하는 식으로 응답 대상자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분들과 좀 더 논의하다 보면 그냥 여성이 아니라 2030 수도권 거...
안정성적성보다 워라밸 더 중요? 20대의 직장생활에 대한 인식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지난 19년 9월, 임홍택 작가의 90년생이 온다가 베스트셀러 1위 도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기성세대와 전혀 다른 가치관을 가...
카카오택시, 타다를 대체할 수 있을까?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타다, 인지도이용률 올라도 웃을 수 없는 이유 오픈서베이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2020(이하 리포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
올해도 1위 유튜브, 작년 데이터와 무엇이 달라졌을까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6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소셜미디어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주 이용률 1위 유튜브, 올해 이용률 더 늘었다 유튜브는 3년 연속 주 이용 소셜미디어 1위를 달...
질레트 중심 면도기 시장 흔들릴까? 남성 그루밍 트렌드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남성 7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질레트 중심의 면도기 시장 흔들리나 국내 면도기 시장은 질레트(Gillette)를 중심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남성...
쿠팡 경쟁자 누구일까? 기억해야 할 온라인 식료품 트렌드 5가지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쿠팡 vs 이마트몰, 여전히 팽팽한 경쟁 중 쿠팡과 이마트몰은 온라인 식료품 시장을 살펴볼 때 빼놓을 수 없...
인지도 1위, 마켓컬리 중심으로 온라인 식료품 시장 살펴보기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마켓컬리 인지도 1위주 이용률 3위 오르다 온라인 식료품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어디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