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숏폼 트렌드의 시초, 틱톡 국내 이용 현황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 국내 이용 현황은 어떨까 여러분은 평소 틱톡을 얼마나 이용하는 편이신가요? 틱톡은 15~6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 중심의 소셜미디어입니다. 지난 2017년 출시되어 주요 소셜미디어 중에서는 역사가 가장 짧은 편이지만, 몇 년 만에 전 세계 ...
화장품 면도 헤어스타일링 탈모까지, 2022 남성 뷰티 트렌드 총정리
본 글은 전국 만 20~49세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남성 뷰티는 아직 기회가 많지 않다고 여기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2049 남성 10명 중 8명은 평소 피부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다...
쿠팡 vs. 마켓컬리 vs. 이마트몰, 주요 온라인 식료품 구매 채널 비교
본 글은 가구 내 식료품/식품 구매 결정권자인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최근에는 식료품 장을 볼 때 쿠팡 로켓프레시 등 온라인 식료품 구매 채널을 ...
오픈서베이가 선정한 2022 리서치 트렌드 6가지 핵심 요약
2022 리서치 트렌드 2022년을 살아가는 우리는 수십 년 뒤에도 회자될 급변기를 살고 있습니다. 팬데믹 장기화는 전통적인 시장 규칙을 무너트렸고, 소비자들은 갈수록 더 간편한 소비와 자극적인 경험을 추구하는데 이제 직접 만나기도 어려운 상황이 됐습니다. 거대한 ...
2022년 한국 여성 뷰티 시장이 미국과 다른 점 4가지
본 글은 한국과 미국의 20~49세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뷰티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여파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 한국 뷰티의 미국 수출액은 6억 4,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트렌비 vs. 머스트잇 vs. 발란, 명품 쇼핑 앱 TOP 3 살펴보기
본 글은 전국 20-49세 성인 남녀 중 최근 1년 이내 명품 구매 경험자와 최근 1년 이내 머스트잇트렌드발란에서 명품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명품 소비 연령대, MZ세대 젊은 ...
1인 가구 40% 시대, 식품 관련 기업들이 알아야 할 소비 트렌드 4가지
본 글은 서울 및 수도권 20-59세 1인 가구 또는 다인 가구 거주자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우리나라 1인 가구 비중이 40%를 넘겼습니다(21년 10월 주민등록 기준).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
토스뱅크 주 이용 은행 앱 6위 랭크, 뱅킹 시장 달라지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금융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금융 트렌드 리포트 지난 21년 10월 5일 토스뱅크가 정식 출범했습니다. 케이뱅크카카오뱅크에 이은 3번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간편 송금 앱 토스와 마찬가지로 쉽...
후발주자에게 시장 리드를 뺏기지 않는 스타트업 소비자 조사 사례
스타트업은 큰 투자 유치에 성공할 때마다 한 차원 깊은 비즈니스 고민이 시작됩니다. 비즈니스 관점을 점차 넓혀서 선두 기업이나 후발주자에 대한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세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선두 기업은 확실한 1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을, 후발주자는 기...
쿠팡플레이 UX 평가 중간 성적표,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어떨까
고객과의 서비스 접점 중심이 모바일 앱이 되면서 UX 개선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UX 리서치의 중요성 역시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모든 기업들이 UX 리서치를 통해 수집한 객관적인 사용성 지표를 토대로 더욱 체계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