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점수가 매출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데 조사를 꼭 해야 할까?
최근 고객 경험관리가 업계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 만족도 조사가 다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을 측정하는 객관적인 지표로 고객 만족도 점수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고객 경험관리를 위해 정기 만족도 조사를 하고 싶다...
빅3 중 발란 이용률 1위, 명품 전문 쇼핑몰 순위 얼마나 달라졌나
최근 몇 년간 발란, 트렌비, 머스트잇 등 명품 전문 쇼핑몰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들의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명품을 취급하는 경쟁 채널이 늘어난 데다, 카테고리 특성상 비싸더라도 정품을 사고 싶은 심리 때문에 온라인 구매 확대 ...
배달 vs. 간편식 vs. 밀키트, 900만 1인 가구의 식사법
1인 가구의 비율이 처음으로 40%를 넘어섰습니다(행정안전부). 혼자 사는 사람이 900만 명 이상이라는 뜻이죠. 1인 가구 증가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여러 산업군에서 이들을 겨냥해 제품/서비스를 내고 있습니다. 식생활은 가구 구성에 크게 영향을 받는 대표적인 영역...
오늘의집 구경하고 쇼핑은 네이버에서? 2022 홈코노미 트렌드 4가지
리빙은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분야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인테리어리모델링가구 등 집과 관련된 제품/서비스는 한번 이용한 뒤 재이용하기까지 드는 시간과 비용이 상당한 편이기 때문이죠. 짧은 주기로 자주 구매하거나 이용하기보다는 오래 쓸 것을 예상하고 신...
은행권 슈퍼앱 경쟁, Z세대 사로잡은 토스 넘을 수 있을까
여러분의 스마트폰에는 몇 개의 금융 앱이 있나요? 아마 한 금융 계열사에서 모든 금융 거래를 한다고 해도, 여러 개의 앱을 설치했을 겁니다. 지금까지 은행은 보험, 증권 등의 서비스를 한 앱에서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규제가 지난 8월 풀렸습니다. 이제 ...
동네 생활 꽉 잡은 당근마켓, 더 개선할 부분 없을까
지역 밀착 서비스, 일명 하이퍼 로컬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원격 근무가 보편화되고 장거리 외출이 줄면서, 사람들이 동네 안에서의 생활에 더 큰 관심을 두게 되었기 때문이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은 당근마켓입니다. 중고 거래로 시작한 당근마...
쇼핑부터 SNS까지, 한국미국 Z세대 디지털 라이프 얼마나 비슷할까
지난 2020년 뱅크오브아메리카 글로벌 리서치 부문에서 발간한 OK Zoomer: Gen Z Primer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는 앞으로 시장에서 가장 큰 소비 파워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에 익숙한 Z세대의 영향력이 더욱 커져, 여러 산업에서 이들을 ...
테이크아웃 꽉 잡은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카페 시장 판도 바꿀까
코로나 장기화 속에서 오히려 성장한 브랜드들이 있었습니다. 배달의민족쿠팡마켓컬리넷플릭스가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소형/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인 메가커피컴포즈커피 또한 이름을 올렸는데요. 실제로 한 기사에 따르면 메가커피는 2021년에 크게 성장해 점포...
식단 건기식 프로틴, 헬시 플레저 추구하는 2030세대의 건강관리법은?
최근 건강관리 트렌드는 헬시 플레저입니다. 건강관리의 패러다임이 절제나 인내에서 즐거움과 간편함으로 바뀐 건데요. 일각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관심이 커진 2030세대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주도한다고 분석합니다(링크 ). 특히 건강과 떼놓을 수 없는 분야는 ...
팬데믹 전후 3년간 식생활 분야에서 일어난 가장 큰 변화 4가지
팬데믹 전후 3년간 식생활 트렌드는 유례없이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변화의 방향성 또한 일관적이지 않았습니다. 팬데믹이 사실상 종식되면서 팬데믹 전의 모습으로 회복하는 변화가 있는 반면, 코로나 이후 나타난 변화가 더욱 가속화되거나 완전히 새롭게 관찰되는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