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 출시 3년 차 오늘의집 관련 소비자 데이터 살펴보기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리빙 트렌드 리포트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가구인테리어 시장 최근 몇 년간 가구인테리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성장 배경에는 인테리어 앱 등 온모바일 ...
가구 형태별 대형마트 이용 이유 및 풀어야 할 숙제 살펴보기
본 글은 월 1회 이상 직접 식료품을 구매하는 전국 20~50대 여성 또는 1인 가구 남성 총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식료품 유통 주도권 온라인으로 넘어갔나 여러분도 평소 온라...
가치 소비 추구하는 Z세대, 선호하는 브랜드와 소비 인식은?
본 글은 만 14~25세 Z세대 남녀 600명, 만 26~35세 M세대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Z세대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Z세대 트렌드 리포트 최근 몇 년간 Z세대에 대해 미디어와 기업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들은 기성...
2021년 메이크업 카테고리 채널별 트렌드 & 주요 뷰티 브랜드 성과 살펴보기
지난 아티클 에서 여성 스킨케어 카테고리 채널별 트렌드와 주요 스킨케어 브랜드 성과를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는 쿠션/파운데이션, 립 메이크업, 선케어, 아이 메이크업까지 주요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어떤 채널에서 뷰티 정보를 탐색하고 제품을...
2021년 스킨케어 카테고리 채널별 트렌드 & 주요 뷰티 브랜드 성과 살펴보기
지난 아티클에서 2021년 하반기 뷰티 기업이 주목해야 할 뷰티 소비 트렌드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스킨/토너, 클렌저, 에센스/세럼/앰플, 크림까지 주요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어떤 채널에서 뷰티 정보를 탐색하고 제품을 구매하는지 알아봅...
2021년 하반기에 뷰티 기업이 알아야 할 뷰티 소비 트렌드 5가지
이제는 Post 코로나가 아니라 With 코로나를 준비해야 할 때라고 말합니다. 마스크 페이스 시대가 장기화될 때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산업군 중 하나는 뷰티업계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서 이전보다 화장을 덜 하며, 화장할 때 신경 쓰는 부분과 피부 관련 고민 또한 ...
대세가 된 홈트레이닝, 사람들은 어떤 유튜브 영상 보면서 홈트 할까?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장기화 이후 달라진 건강 관련 고민 건강은 항상 모든 사람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삶의 안정과 행복에 직결된 ...
4조 규모 캠핑 시장 잡기 위해 알아야 할 캠핑족 소비 트렌드 3가지
캠핑족 공략 조사 소개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캠핑족의 눈길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캠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 에 따르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연 4조 원에 달하며, 연간 캠핑 인구는 700만 명 이상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유를 알려주지 않는 불완전한 조사? NPS 관련 오해 바로잡기
지난 글에서 NPS가 무엇인지 전반적으로 살펴봤습니다(링크 ). NPS는 글로벌에서 가장 표준화된 고객 충성도 지표이며, 최소 1개의 문항만으로도 조사할 수 있어 간편하고 유용하다는 점을 알아봤죠. 그런데 NPS의 목적 및 활용 등을 자세히 알지 못해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
팬 비즈니스 시대에 알아야 할 케이팝 팬덤의 모든 것
본 글은 전국 15~39세 남녀 2,000명과 그중 케이팝 아이돌 팬인 사람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케이팝 팬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케이팝 팬덤 트렌드 리포트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우리는 이를 보기 드문 신기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