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절대 강자는 없다 급변하는 국내 음원 스트리밍 앱 시장
본 글은 전국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독점 콘텐츠로 승부를 볼 수 없는 음악 콘텐츠 시장 콘텐츠 업계에서 음악 콘텐츠 시장에는 독점 콘텐츠 개념이 없다시피 합니다. ...
스타트업 시리즈 A, 이 시장조사 알아야 투자금 허투루 쓰지 않는다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소비자 조사가 바탕이 된 의사결정은 매우 당연한 일이지만, 경험이 적은 스타트업일수록 시장조사 중요성을 간과합니다. 어렵게 투자 유치를 해놓고는, 그 단계에 꼭 필요한 조사를 놓치고 엉뚱하게 투자 자금을 소진하는 겁니다. 스타트...
주 이용률 10.3%p 상승, 네이버쇼핑 급성장 열쇠는 이것이었다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네이버쇼핑, 쿠팡보다 더 무서운 속도로 성장 중 최근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쇼핑쿠팡G마켓 ...
고객 만족도 측정하는 가장 간편한 조사 방법, NPS 알아보기
NPS는 무엇일까요? NPS란 Net Promoter Score의 약자로 간단히 말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비교적 익숙한 5점이나 7점 척도가 아닌 11점 척도로 구성되며, 데이터를 해석하고 활용하는 방법도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NPS는 2003년에 베인앤컴퍼니(Bain...
클래스101 vs.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트렌드 알아보기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200명과 정기적인 취미활동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사람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취미생활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취미생활 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1년 취미생활자기계발의 대세 키워드는 재테크 코로...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구매 아닌 렌탈 이용 또한 증가하고 있나
본 글은 직접 구매/렌탈한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우리 삶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는 생활건강가전 무선청소기서큘레이터제습기 ...
푸드 데이터로 알아본 코로나 이후 새롭게 나타난 식생활 트렌드 5가지
황희영오픈서베이 대표 오픈서베이는 지난 4월 아티클을 통해 코로나 1년 후 한국인 식생활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본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차림 간소화, 간편식과 포장/배달 이용 증가 등 코로나 초창기 관찰된 변화는 대부분 지속되었다는 걸 알 수 ...
글로벌 서비스 중심 OTT 시장에서 티빙은 얼마나 성장하고 있나
본 글은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이 있는 14~59세 남녀 6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동영상 트렌드, 연령대별 이용 행태 조금씩 다르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코로나 장기화 가운데 오히려 성장한 브랜드 TOP 10과 그 이유
황희영오픈서베이 대표 코로나 장기화로 소비 둔화에 따른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높습니다. 오픈서베이 데이터를 살펴보면, 소비 둔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때는 코로나 직후가 아니라 20년 8월에 있었던 2차 유행기 이후인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는 코로나 초기...
K-콘텐츠 성공으로 현실화된 미국 진출, 고려해야 할 점 무엇일까
본 글은 미국 15~59세 남녀 2,000명과 한국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미국 시장, 한국보다 더 세분화해서 살펴봐야 한다 한국 시장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할 때는 보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