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트렌드를 읽는 가장 쉬운 방법·727·2020. 10. 26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 스킨케어 필수품 됐다

본 글은 오픈서베이가 2040 여성 3,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트렌드를 조사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더마코스메틱 자연주의 브랜드 떠오른다


코로나 이후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가 여성 스킨케어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코로나 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은 여성들이 정교한 피부 과학 기반의 더마코스메틱이나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자연주의 브랜드에 더욱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겁니다.


이는 오픈서베이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40 여성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각 스킨케어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을 알아보니, 닥터지, 시드물, 달바, 더랩바이블랑두 등 더마코스메틱 혹은 자연주의 브랜드가 상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구매 전환율’이란 브랜드를 알고 있는 사람 중 최근 1년 내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의 비율입니다. 이를 통해 최근 여성 뷰티 소비자 사이에서 떠오르는 스킨케어 브랜드가 어디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림 카테고리에서 이니스프리의 인지도는 66.5%인데 1년 내 구매 경험은 12.7%에 불과해서, 구매 전환율은 19.1%로 나타납니다. 반면, 닥터지의 인지도는 그보다 낮은 51.4%지만 1년 내 구매 경험은 16.2%로, 31.5%의 높은 구매 전환율을 자랑합니다.


구매 전환율이란


닥터지 높은 구매 전환율 보여


이어서 어떤 더마코스메틱 자연주의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이 높게 나타났는지 살펴봤는데요. 닥터지가 스킨/토너와 크림 카테고리에서 구매 전환율 1위를 기록하며(각 27.5%, 31.5%), 더마코스메틱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닥터지는 구매 전환율 상위권에 있는 더랩바이블랑두·비플레인 등 브랜드보다 인지도 역시 상당히 높은 편이죠.


한편, 이니스프리는 로드샵 브랜드 중 유일하게 스킨케어 주요 카테고리 구매 전환율 TOP 5 모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같은 로드샵 브랜드인 더페이스샵과 미샤는 스킨/토너, 에센스/세럼/앰플, 크림 카테고리에서 이니스프리보다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1년 내 구매 경험 비율이 적어서 구매 전환율 역시 낮게 나타납니다. 또한, 19년 스킨케어 주요 카테고리 구매 전환율은 이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카테고리별 구매 전환율 TOP 5 브랜드

앞으로 여성 뷰티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여성 스킨케어는 톤업·미백·주름 개선 등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을 넘어서 과학적인 케어와 자연주의 성분 등으로 피부 자체를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여성 뷰티 기업에게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신제품 개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더 알아보기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소개 페이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정쫑이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픈서베이
오픈서베이는 모바일 시대의 소비자 데이터를 가장 혁신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모바일 설문조사 기업입니다.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소비자 트렌드 & 리서치 팁을 연재합니다.

www.opensurvey.co.kr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