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유일 식생활 데이터로 분석한 코로나 1년 후 한국인 식생활 트렌드 변화
황희영오픈서베이 대표 본래 식습관은 가랑비에 옷 젖듯 서서히 변합니다. 이에 식생활 트렌드도 소비 트렌드와 비교할 때 변화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편이고, 단기간의 데이터만 봐선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장 중인 이마트24 등 편의점 시장 트렌드 살펴보기
본 글은 최근 1년간 편의점에서 물건이나 서비스 구매 경험이 있는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편의점 주 소비층? 연령대별 방문 빈도지출 비용 다르다 많은 브랜드가 자사의...
미국 진출을 준비하는 콘텐츠 및 엔터 기업이 알아야 할 현지 트렌드
본 글은 미국 15~59세 남녀 2,000명과 한국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K-콘텐츠 미국 진출 본격화, 준비할 점 무엇일까 BTS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노미네이트 소식이 놀...
UX 리서치, 다른 회사 PM디자이너는 어떻게 할까?
본 글은 국내 IT 회사 및 유관 업종에 종사하는 직장인 남녀 43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UX 리서치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UX 리서치 트렌드 리포트 사용자를 이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UX 리서치 사용자가 우리 제품을 계속 사용할 것인지, 지...
무신사 vs. 지그재그 vs. 에이블리, MZ세대 주요 패션앱 살펴보기
본 글은 대한민국 15~39세 MZ세대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MZ세대 안에서도 성별연령별로 다른 의류 구매 채널 의류는 다른 제품과는 조금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사...
카드 결제 데이터로 분석한 코로나 이후 1년간 소비 트렌드 변화
황희영오픈서베이 대표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은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우리의 소비 생활과 식생활도 크게 달라졌습니다. 일시적이라 생각했던 변화 중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은 경우도 있습니다. 저 또한 한 개인으로서 저...
쿠팡이츠는 배달 시장에서 쿠팡답게 성장하고 있다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위상이 달라진 배달 서비스 시장 최근 2년간 외식 트렌드는 급격하게 변화했습니다. 2019년까지만 해도 ...
코로나 이후 국내 반려동물 시장, 어떻게 변하고 있나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2,500명과 반려견 및 반려묘 양육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애완의 대상에서 여생을 함께하는 존재가 된 반려동물 최근 몇 년간 미디어를 통해 국내...
MZ세대가 업무용 메신저로 카카오톡을 원하지 않는 이유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업무 툴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업무 툴 트렌드 리포트 카카오톡과 회사 자체 툴로 양분되는 업무용 메신저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 등 업무 환경에 변수가 많이 생기면서 메...
팬데믹 1년, 코로나는 우리의 직장생활을 얼마나 바꿔놨나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회사 생활, 회식 줄고 재택근무 늘었다 코로나가 우리 일상을 잠식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