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FGD, FGI, 좌담회 중 뭐가 맞는 말일까? 포커스 그룹 조사 알아보기
소비자 인식에 대한 조사 방법으로 직접 묻고 답을 얻는 설문조사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설문조사는 훌륭한 소비자 조사 방법이지만, 모든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설문지 구성이 어려울 정도로 시장에 대한 이해가 적거나, 숫자로는 알 수...
맛집 vs. 숙소 vs. 교통, 2022 해외여행 소비 계획 미리보기
여러분은 올 하반기 여행 계획이 있나요? 팬데믹이 사실상 종식되면서 최근 SNS에서 해외여행을 떠난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수요가 돌아오고 있다는 업계의 기대감을 담은 기사도 여럿이 눈에 띕니다. 리오프닝과 함께 소비자의 보복 소비가 본격...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스마일클럽, 멤버십 Top 3로 보는 혜택 차별화 전략
여러분은 어떤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나요? 음원 스트리밍OTT에서 더 나아가 이제 쇼핑도 구독 목록에 올랐습니다. 쿠팡과 네이버쇼핑이 연내 멤버십 이용자 수 1천만 명을 목표로 한다고 할 정도니, 온라인 쇼핑도 구독의 시대가 열렸다고 할 만합니다. 이렇다 보니 업계는 ...
취미/자기계발 열풍, 클래스101 등 필두로 디지털 대전환 일어났나
코로나 기간 취미생활/자기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일각에서는 집에서 또는 혼자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영향으로 분석합니다. 부캐 열풍과 코로나 블루, 고용불안이 자기계발 트렌드의 부상에 힘을 보탰다고도 합니다. 이러한 배경 위에서 클래스101탈잉코세라...
집콕 특수 끝난 가전 시장, 소비자를 붙잡아 둘 진짜 인기 가전은?
가전 시장은 코로나로 반사이익을 누린 대표적인 시장입니다. 업계는 특히 필수 가전 외 다양한 신가전 출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개인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의 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신가전 시장은 지난 2년간 꾸준히 성장했는...
계정 공유 차단 선언한 넷플릭스, 국내 계정 공유 실태 어떨까
2022년 1분기 넷플릭스의 글로벌 가입자 수가 11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OTT 시장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고 그간 OTT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던 코로나 국면이 사실상 종료되며, 올해 넷플릭스 주가는 70% 이상 폭락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적색경보에 넷플릭스는 칼을 ...
코로나에도 선방한 CU 등 편의점 업계, 2022년 관전 포인트는?
편의점 업계는 코로나 상황에도 비교적 성과 유지를 잘한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꼽힙니다. 이는 대표적인 편의점 브랜드 중 하나인 CU의 지난해 성과로도 알 수 있습니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의 2021년 매출은 6조 7,812억 원으로 전년 대비 9.7% 성장했고, 영업이익 또한 1,994...
지그재그 vs. 에이블리 vs. 브랜디, MZ세대 여성 패션 앱 비교
MZ세대 여성 패션 앱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TOP 3로 지그재그에이블리브랜디를 꼽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 패션 분야에서 거래액 덩치가 가장 큰 브랜드이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셋 중 가장 역사가 긴 지그재그는 2021년에 거래액 1조 원을...
배달의민족 vs. 요기요 vs. 쿠팡이츠, 배달 앱 3사 소비자 데이터 비교
고착화되나 싶었던 배달 앱 시장은 다시 한번 격동하고 있습니다. 치타배달로 본격적인 속도전의 막을 올린 쿠팡이츠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배달의민족은 배민1으로 속도전에 맞불을 놓고 라이브 커머스퀵 커머스 등으로 꾸준히 영역을 넓히고 있...
주 이용 채용 정보 플랫폼 5위, 자소설닷컴 이용률 퍼널 분석 결과
과열된 채용 경쟁, 주목해야 할 채용 정보 플랫폼 있을까 최근 채용 시장은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합니다.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사이닝 보너스 등 파격적인 혜택을 내걸고 있고, 구직자들은 기업 간 과열된 채용 경쟁 속에서 더 좋은 조건을 얻어내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