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즈니의 무기가 캐릭터가 아니라고?

2024.02.27 08:46

마케터초인

조회수 374

댓글 1

디즈니에서 일하면서 팝업, 패션쇼, 리빙페어까지 

다양한 형태로 캐릭터 IP를 마케팅하며 

디즈니 브랜드의 팬덤을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디즈니의 무기는 뭐였을까요?

이 모든 활동을 연결하는 하나의 무기는

바로 ‘스토리’입니다.


디즈니를 좋아하고 열광하는 분들은 

캐릭터 그 자체만을 좋아하는 게 아니에요. 

바로 그 캐릭터와 함께하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출처: 겨울왕국2


스토리로 기억하면 

무려 22배나 더 잘 기억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작가 유발 하라리도 ‘사피엔스’라는 책에서 

인류가 진화한데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이 

‘이야기’라는 말을 하기도 했죠. 


스토리텔링의 핵심으로는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단번에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후크의 기술

시선을 잡지 못하면 그 다음으로 갈 수 없게 됩니다.

 

(2) 한줄로 요약하는 로그라인

브랜드의 배경과 키 메시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마음을 사로잡는 두려움과 욕망의 기술

모든 사람들은 두려움을 갖고 있고, 무언가를 욕망합니다. 

그 마음을 건드려야 브랜드의 스토리 속으로 오게 되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팬이 됩니다.


이렇게 3가지를 활용하면 

제품이 주인공이 아니라, 

그 제품의 브랜드를 사용할 고객을 주인공으로 놓고 

스토리를 그릴 수 있죠. 


매력적인 브랜드와 제품의 스토리로 눈길을 끌고, 

제품을 만나 함께함으로써 생길 변화와 기대감을 

고객에게 들려주어 일단 마음의 문을 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그 순간 제품을 사는 구매자를 넘어 바로 팬덤이 됩니다. 


이렇게 스토리를 무기로 브랜딩을 하고 마케팅을 하시어

여러분의 브랜드와 비즈니스도 디즈니처럼 오래오래 사랑받으시길 응원드립니다.

디즈니 스토리텔링 마케터의무기들 팬덤 캐릭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따따a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