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개인개정을 이용해 1인 브랜딩하는 방법(부제: 컨텐츠만 좋으면 끝이다)

2019.05.04 14:43

요시

조회수 3,414

댓글 5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페이스북 개인개정/페이지를 이용하여 1인 브랜딩을 하는 과정을 공개합니다.


현재 컨설팅 인원들 중 1인브랜딩 관련 컨텐츠가 있는 분들은 제가 직접 로그인을 해서 노가다로 계정을 키우고 있습니다.페이스북의 특성이 정말 간단해서 간단한 마케팅의 원리만 알고 실행만 하면 1인브랜딩이 어렵지가 않습니다.

몇가지 사례가 있지만 컨설팅 받고 있는 에이딧 스튜디오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우선 페이스북 개인개정을 개설하고 일상글+업무관련 컨텐츠를 7:3 도의 비율로 컨텐츠를 올립니다.


그렇게 대략 컨텐츠가 쌓이게 되면 제가 투입이 되게 됩니다.   초반에는 다른 유료 강의서 처럼 방법만 알려주면 모든 분들이 할수있을거라고 생각하고 방법만 알려주었는데 마케팅이 적성이 아닌분들이 의외로 많으신거 같았습니다. 방법을 알려줘도 실행을 안하거나 말로 표현못하는 능력이 있는게 확실한거 같습니다.  저는 별로 신경안쓰고 하루에 약 10분만 투자해도 타겟이 확실한곳을 공략해서 그런지 성과가 엄청나게 나는 반면 혼자하시는분들은 못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첫번째 예로 로고 디자이너의 고객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아마도 회사의 대표들이겠죠?  그렇다면 회사의 대표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예를 들면 유명한 온라인 마케팅 강사의 친구들은 회사 대표들이 많겠죠?  아니면 유명한 CEO의 경우도 페북 친구중에 회사 대표들이 많을것입니다.  이런 인물들의 페이스북을 접속하여 시간날때마다 그 인물의 친구들에게 친추를 겁니다.  여기에 컨텐츠가 받쳐주게 되면 효과를 상상을 초월합니다.  1달-3달이면 페이스북 스타가 될정도 입니다. 로고디자인 의뢰가 빗발 치게 됩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링크를 보시면됩니다.

https://cafe.naver.com/water4me/288


두번째 예로 대전카페갈래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대전카페갈래의 회원 후보군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대전맛집, 대전의 모든것 등의 유사 페이스북 페이지의 유저들입니다. 이 유저들을 개인개정에 친추를 걸어서 친구로 쌓아두고 나중에 크롬 프로그램을 통해서 페이지로 한꺼번에 초대한다면 대전의 유저들이 대전카페갈래 페이지로 유입되게 됩니다. 대전카페갈래는 대전의 카페만 큐레이션을 해놓았기때문에 컨텐츠가 좋아서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유입되고 여기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세번째 예로 커피관련 책을 쓴 작가님의 페이스북 계정을 키워서 전문가 포지셔닝해 페이스북 스타가 된 예를 들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이 작가님은 컨텐츠가 많습니다. 콜롬비아, 남미 전문가 입니다.  그런데 책까지 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스북에 커피덕후들이 몰려있는 페이지에 있는 사람들을 계속 친추를 하면됩니다.  수락율은 거의 80퍼센트에 가깝습니다. 페이스북 컨텐츠를 커피덕후들이 좋아하기 떄문입니다.


댓글 0 ||조회수 95|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