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3+4월 호

2021.05.04 14:34

마미손

조회수 231

댓글 2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보스님~? 🙋‍♀️🙋‍♂️

이번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3~4월 호] 리포트 확인하고 가세요! 게임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 주요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꿀자료랍니다👍👍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메타버스 열풍이 가져올 게임산업의 변화와 주요 게임기업의 메타버스 전략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구글 스태디아 자체 독점 게임 개발팀 해체, 서비스 전략 변화 모색 전망

- [시장] 에픽vs애플 소송전에 갑자기 스팀을 불러낸 애플의 속내

- [기술] 대체불가토큰(NFT), 게임의 메타버스화 촉진할 블록체인 경제의 핏줄

- [기술] AI를 이용한 게임 스토리 생성과 코딩의 자동화, 제작비용 절감 기대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기업들 인종차별 일제히 규탄, 산업 내 인종 다양성 개선에도 노력

- [정책] 트위치의 첫 글로벌 투명성 보고서, 무슨 내용이 담겼나

- [장르] 퀸즈갬빗 열풍에 트위치 체스 장르 시청 급증, 연결 키워드는 ‘여성’

- [기업] 데모 버전 없이 크라우드 펀딩 성공한 인디게임 <완더링 빌리지>의 비결

- [이머징마켓] 프랑스 게임시장 규모 2020년 역대 최고 기록, 여성과 모바일게임이 견인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무료 온라인 개최 결정한 E3 2021, 오프라인 개최 의지 보이는 게임스컴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0)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게임산업 트렌드 시장동향 리포트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zpzpzp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AD 

마케팅랩소디

02.25
32 

마미손

05.10137
41 

마미손

05.06599
32 

마미손

05.04231
86 

마미손

05.041,052
5 

마미손

05.03651
1111 

마미손

05.03655
73 

마미손

04.30984
6 

유리나

04.29619
11 

마미손

04.29364
3 

마미손

04.27348
105 

마미손

04.261,317
72 

마미손

04.20702
66 

마미손

04.19822
81 

마미손

04.191,680
51 

마미손

04.14724
1013 

마미손

04.121,561
248 

마미손

04.082,968
2027 

마미손

04.081,866
108 

마미손

04.071,767
11 

마미손

04.013,170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