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레이디] 코로나와 함께 슈퍼 호황을 맞은 온라인 식품 시장

2021.03.12 13:47

마미손

조회수 5,711

댓글 2

요즘 온라인으로 식재료를 구매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죠? 특히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40대 이상 중, 장년 층도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모습이 나타났다고 해요.🍗🥕🧅

이렇게 온라인 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그만큼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하는데...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플레이디에서 제공하는 <Trend Delivery - 코로나와 함께 슈퍼 호황을 맞은 온라인 식품 시장> 자료입니다! 식품 시장 전망과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Index

INTRO
- 식품 업종 Online Market VOICE
- 2021 식품 트렌드 Keyword

1. Market Overview
- 국내 온라인 식품 시장 슈퍼 호황 시대, 43조 4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62.4% 증가
- 전 연령대 클릭 수 평균 100% 이상 증가, 40~60대 중·장년층 대거 유입되며 온라인 식품구매 경험 확대
- 대형 커머스 플랫폼, 전략적 제휴 통한 입지 공고화 및 새벽배송·빅데이터 상품 큐레이션 강화
- 주요 식품 제조 업체, D2C가 대세, 자체 온라인 몰과 자사 APP 중심으로 온라인 사업 강화
- 온라인 식품 시장 라이징 업체, 특정 상품 전문성 강화 및 SNS 기반 콘텐츠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확보
- 온라인 식품 시장 춘추전국 시대, 치열한 경쟁 속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포인트 필요

2. Customer Trend
 - Fun-Cooking
 - Low-Waste
 - Upgrade-HMR
 - Senior-Friendly
- High-Quality Ingredient

3. Media Trend
- 시식코너가 사라지고, 동영상 컨텐츠로! 비대면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컨텐츠 주목
- 식품 비대면 마케팅에 있어서는 단순 흥미보다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
- 소비자들은 실시간 소통으로 상품 정보를 얻고, 상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시청
- 주요 업체 사이트 내 정보 제공성과 구매 연계된 콘텐츠 강화 및 라이브 방송 마케팅 본격화

4. Online-Market VOICE
- 연령대 별 분석
- 업종 인기 사이트 TOP 5
- 인기 사이트 TOP 7 클릭점유율 추이
- 직전 3개월 급상승 사이트
- 식품 업종 2~3월 이커머스 상품 키워드
- 식품 업종 2~3월 이커머스 브랜드 키워드
- 카테고리 별 주요 키워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플레이디 트렌드 트렌드딜리버리 온라인 식품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IDAE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6

마미손

03.256,559
62

마미손

03.256,007
2

마미손

03.255,486
4

마미손

03.245,749
42

마미손

03.235,819
21

마미손

03.225,413
72

마미손

03.186,433
105

마미손

03.167,872
175

마미손

03.168,104
52

마미손

03.156,528
44

마미손

03.155,570
42

마미손

03.125,712
101

마미손

03.117,003
84

마미손

03.105,791
82

김매니저

03.098,187
62

마미손

03.085,418
115

마미손

03.086,633
82

마미손

03.055,584
159

마미손

02.246,391
74

마미손

02.235,120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