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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1+12월 호

2020.12.15 15:53

마미손

조회수 5,233

댓글 3

이맘때가 되면 다시 꿀자료와 함께 돌아오는 마미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1~12월 호] 입니다. 게임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 주요 트렌드가 궁금하신 보스님은 이번 자료를 꼭 확인해 보세요~😊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팬데믹 경제위기 심화 속, 2021년은 클라우드게임의 원년이 될 수 있을까?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2020년 게임산업 투자 금액 역대 최고, e스포츠와 모바일게임이 투자 견인

- [시장] 생각보다 큰 중국의 콘솔게임 시장, 중국시장 진출의 우회로로 작동

- [시장] 코로나 악재로 올해도 만년 유망주 타이틀 못 털어낸 VR게임

- [기술]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개발에 활용되는 게임기술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 소스 활용 표방한 새로운 아카이빙 프로젝트, ‘VGHF’와 ‘Hit Save!’

- [사회문화] 올해 발표 게임의 주인공 중 여성 캐릭터 비중, 최근 5년간 최대

- [정책] 영화나 소설보다 효과적인 역사 교육 매체로 부상하는 게임

- [정책] 중국의 게임 검열, 자국을 넘어 글로벌 게임 산업에 악영향 확산 우려

- [장르] 페이스북, 모바일 게임은 장르 싸움, 국가별 선호 장르 파악이 중요

- [기업] 아프리카 게임 퍼블리싱 도전하는 두 스타트업, 가장 큰 어려움은 ‘편견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2년 만의 컴백, 온 · 오프라인 동시 개최 타이베이게임쇼 2021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장르 연구 보고서 현황(2017~2020)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게임산업트렌드시장동향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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