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조미디어의 <미디어 세일즈 가이드: 동영상> 편이 2020년 버전으로 새롭게 제작되었다고 해요!😆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부터 캠페인 사례로 보는 마케팅 TIP, 그리고 마케터가 가장 궁금해하는 이용자 행태 및 광고 인식까지 한 번에 정리해 드립니다!
메조미디어의 < 2020 디지털 동영상 세일즈 가이드 > 자료에서 지금 확인해 보세요😍👍
1. 환경 분석
- 코로나19로 급부상한 영상 콘텐츠 시청
- 콘텐츠 소비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OTT
-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
- 주요 매체로 본 동영상 광고 시장
- 동영상 매체의 변화
- 동영상 소재의 변화
2. 이용자 분석
- 동영상 시청 시간
- 기기별 시청 비중
- TV 이용 시간 변화
- 주 이용 동영상 플랫폼
- 선호하는 콘텐츠 카테고리
3. 미디어 분석
- 대표 동영상 상품 유형
- 대표 동영상 미디어 별 KEYWORD
- YouTube
- SMR
- NAVER
- KaKao
- facebook & Instagram
- TVING
- SIGNALPLAY
- TikTok
4. 캠페인 사례
- 광고도 짧고 굵게! 15초 안에 핵심을 전달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대세
- MZ세대의 새로운 놀이문화 밈(Meme), 트렌드를 빌린 마케팅 열풍
- 변화된 뉴노멀 라이프스타일, 모두가 함께 극복해요
- 방구석 1열, 안방에서 즐기는 언택트 체험
- 라이브 쇼핑X인플루언서 새로운 유통 마케팅의 중심이 되다
5. APPENDIX 동영상 광고 인식
※ 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