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마미손입니다 :D
오늘 자료는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20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자동차> 리포트에요!
최근 1년간 자동차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 포르쉐(Porsche): 최첨단 전기 자동차 홍보 차원에서 제작된 가상현실(VR) 시승 체험- 마힌드라(Mahindra): 증강현실(AR)기능을 통해 신형 자동차의 외관 소개
2.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 지프(Jeep): ‘오프로드 자동차’로서의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한 소셜미디어 캠페인- 알파 로메오(Alfa Romeo): 주행 중인 F1 선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셜 기능 제공
3. 음악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 BMW: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스포티파이 내 제작된 ‘BMW’ 음원 플레이리스트- 현대자동차: 자동차에서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드라이브인(Drive-in)’ 콘서트
4. 사회적 이슈를 접목시킨 마케팅 사례
- 볼보(Volvo):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굴하지 않는 ‘트럭 운전사’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포드(Ford):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제작된 포드의 ‘이모지재킷(Emoji Jacket)’
5. 야외 프로모션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 폭스바겐(Volkswagen): 스웨덴 설산에 위치한 폭스바겐의 야외 자동차 ‘쇼룸(Showroom)’- 오토 트레이더(Autotrader): 무인으로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는 세계 최초 자동차 ‘자동 판매기’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