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마케팅 및 미디어 업계는 OTT 플랫폼과의 협업, AI 기술 활용,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광고형 이용권을 제공하며, LG U+는 중국 OTT 콘텐츠를 독점 공급 중입니다. 또한, AI 기반 광고 자동화 기술과 인스타그램의 추천 콘텐츠 재설정 기능 등은 개인화 경험을 강화하며 소비자 만족을 높이고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비대면 점술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새로운 디지털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블로그 및 카페 광고 표시 의무화는 투명한 광고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이슈 2025년 1월 호에서 확인하세요.
[Market Issue]
-국내 기업, 해외 OTT 플랫폼과 협업으로 이용자 록인
-블로그/카페, 제목과 게시물 맨 앞에 광고 표시 의무화
-비대면 점술 서비스, MZ세대에게 인기
[Media News]
-네이버, ‘AD부스트 플랫폼’ 도입
-인스타그램, ‘콘텐츠 추천 재설정 기능’ 도입
[New Media]
-위버스
-보리보리
-머니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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