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2023.11.28 14:00

막내운영자

조회수 4,342

댓글 2

최근 광고·미디어 산업에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일렁이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와 같은 신기술의 도입으로 광고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으며, 경기 침체와 쿠키리스 상황에서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도 분주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격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한 기업만이 새롭게 재편된 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메조미디어의 2024년에 광고·미디어 산업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 5가지를 선정한 <2024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기업들의 현황과 생존 전략을 중심으로 미래를 전망해 보세요!






INDEX


1. GENERATIVE AI

Chat GPT를 통해 생성형 AI의 유용성이 확인되며 대중과 기업 모두 생성형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광고·마케팅에서도 이를 적용한 영상·이미지·음악들이 확산되며 새로운 활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024년에는 더욱 고도화된 활용이 예상되는 가운데, 관련 업계는 어떠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2. SNA (Subscription No Ads)

소셜 미디어 기업들이 구독 서비스를 통한 유료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구독 서비스는 있어왔지만 최근 도입되는 모델들에서는 '광고를 제거'해준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이들은 수익의 근간이 되는 광고를 왜 구독을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게 된 것인지 그 배경과 전망을 알아봅니다.


3. OTT (Over The Top)

코로나 기간 동안 OTT라는 블루오션을 차지하기 위해 각 플랫폼들은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포화와 이용자 증가세의 둔화로 외형 확대뿐만 아니라 내실을 다질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OTT 사업자들이 새롭게 찾은 돌파구는 무엇일까요? 변화하고 있는 OTT 시장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4. CTV / pDOOH

광고 매체 다양해지며 이용자 수가 감소한 TV·OOH의 광고 시장은 성장이 정체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디지털 기술과 결합되며 뉴미디어로 진화했고 광고 시장에서 이들의 영향력은 더욱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올드 미디어에서 뉴미디어로 부상하게 된 요인과 그 활용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5. E-COMMERCE

이커머스 업계는 팬데믹 시기에 활황을 맞았으나 현재는 그 성장세가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기업들은 점유율 경쟁에서 벗어나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24년에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내세운 3가지의 생존 전략과 그 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SNA OTT CTV pDOOH 이커머스 gene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모모천사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4

막내운영자

12.121,303
7

막내운영자

12.061,471
1

막내운영자

12.051,459
151

막내운영자

11.302,760
5

막내운영자

11.29969
51

막내운영자

11.291,088
122

막내운영자

11.284,343
3

막내운영자

11.28797
3

막내운영자

11.23599
51

막내운영자

11.22878
3

막내운영자

11.22649
2

막내운영자

11.21389
51

막내운영자

11.21902
15

막내운영자

11.204,088
21

막내운영자

11.20550
2

막내운영자

11.16654
71

막내운영자

11.141,392
6

막내운영자

11.14759
3

막내운영자

11.08545
133

막내운영자

11.073,092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