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작년 극장 광고 72% 급감, 모바일은 17% 증가... 코로나에 광고시장 양극화

2021.02.09 13:54

막내운영자

좋아요 2

조회수 577

댓글 0



9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대비 0.8% 감소한 11조9951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5조 710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13% 성장한 수치로, 광고 시장 점유율은 역대 최고인 47.6%까지 높아졌다.

구체적으로 보면 모바일 광고비는 동영상 광고의 지속적 수요 증가로 전년 대비 17.5% 성장한 3조8558억원을 기록했다. 유형별로는 ▲검색 광고 1조8293억원(6.6%↑) ▲노출형 광고 2조원(29.4%↑) 등이다.

PC 광고 시장도 재택근무 및 온라인 수업의 영향으로 노출형 광고가 10.5% 성장하는 등 전년 대비 4.7% 성장한 1조8548억원을 기록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