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대행사와의 분쟁. 객관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4.04.15 14:31

happyglo

조회수 1,433

댓글 12

안녕하세요.

식품 온라인셀러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 달 전 광고대행사를 통해 메타 마케팅을 대행했는데

픽셀 설치 이슈에 대해 분쟁이 있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상황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셀러) 2024년 1월 아임웹에서 제공하는 meta 픽셀 연결만 테스트(이벤트 등록 등 X)

2. (셀러, 대행사) 2024년 3월 광고 대행 계약(3개월) 체결 및 대금 선지급

    (대행사) 기존 픽셀로 광고관리자에서 전환 및 전환매출액이 찍히기에, 기존 픽셀이 잘 작동된다 판단함.

    (셀러) 픽셀 설치가 계약서에 써있고, 픽셀이 잘 작동된다고 보고받아 데이터 수신이 된다고 생각함. 

3. (셀러) 2024년 4월, 픽셀에 대한 문제 제기 함.  이벤트 관리자에서 데이터 수신이 되지 않은 것 발견.

    아임웹으로 확인한 결과, 약 2주간 일일 방문자 최소 26명~최대 79명에 대한 데이터가 없음.

   (대행사) 픽셀 확인 및 재설치하여 정상적인 데이터 수신이 시작됨

4. (셀러) 문제 제기 전 약 2주동안 데이터 수신이 전혀 안된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함.


* 참고로 광고는 3월 18일부터 4월 15일 까지 총 1,045,129원을 지출했으며, 구매전환값은 137,400원입니다.


 대행사 입장은 이렇습니다.

전환수, 전환매출액이 정상적으로 찍혔기 때문에 픽셀 작동은 문제가 없으며, 광고 진행하면서 픽셀 관련 이슈로 성과 관련, 영향을 준 게 하나도 없음. 결제율 자체가 낮은데 맞춤 유사 타겟팅 등 기능적인 부분을 건드린다고 개선될 사항도 아니기 때문임. 여태껏 성과가 안좋았던 타겟에게, 맞춤/유사 한다라는거 자체가 말이 안됨. 기능에 대한 하자가 없기 때문에 환불해 줄 수 없음


반면 제 입장은 이렇습니다.

메타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데이터에 있다고 생각. 이벤트 등록이 없으면 잠재고객(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고객 등)에 대한 데이터가 전무하기에, 이벤트 등록까지가 정상적인 픽셀 작동이라고 생각. 그래야 추후 리타겟팅, 유사타겟팅 등으로 전환율을 올릴 수 있을 것. 또한 성과와 별개로 데이터 축적은 기본이라고 생각함. 3달 중 지금껏 작업한 한 달 치를 제외한 두 달치 대금을 부분 환불 요청함.


객관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