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나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원주민 ‘Z세대’가 앞 세대보다 오히려 온라인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넘쳐나는 소셜미디어 등 디지털 스트레스를 벗어나기 위해 오히려 친구, 가족들과 어울릴 수 있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중시한다는 해석이 나온다. 미래 소비시장의 주역이자 온·오프 경험을 모두 중시하는 Z세대를 붙잡기 위한 유통회사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9.11.22 18:10
좋아요 3
조회수 1,182
댓글 0
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나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원주민 ‘Z세대’가 앞 세대보다 오히려 온라인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넘쳐나는 소셜미디어 등 디지털 스트레스를 벗어나기 위해 오히려 친구, 가족들과 어울릴 수 있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중시한다는 해석이 나온다. 미래 소비시장의 주역이자 온·오프 경험을 모두 중시하는 Z세대를 붙잡기 위한 유통회사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뉴스] 광고대행사에서 알려주는 마케팅 시장조사 쉽게 하는 방법!_키워드 분석편
지아이코퍼레이션
15년 만의 5천 원 치킨 등장이 알려주는 소비자 심리
46살문영호
세계 최고 광고제 칸의 인사이트, 놓치지 마세요.
브랜드그로우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트렌드(feat.소셜비즈)
소셜비즈
AI로 만들기 좋은 고효율 광고 소재 아이디어 8가지
플랜브로
AI 범람 시대, 주목받는 AI 영상 만드는 법
드롭샷매치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