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마케팅 뉴스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 6월 7일

1. '디지털 광고 마케팅' 폭발적 성장…모바일 · 타깃광고 수요 분출

DMC미디어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세계 시장 광고 매출은 전년대비 5.2% 성장한 5350억달러(약 572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이 중 디지털 광고 시장은 13% 성장한 2370억달러(약 253조원)로 관측된다.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전년대비 17% 성장해 2090억달러를, 오프라인 광고 시장은 3% 줄어든 3000억달러 매출을 올린 것으로 파악된다. 여전히 시장 규모에서 차이가 있다지만 디지털은 두 자릿수 성장, 오프라인은 한 자릿수 역성장이다.

 


 

2. 페이스북, 립싱크 라이브 기능 추가

페이스북은 자사 뉴스룸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실시간으로 표현할 수 있는 립싱크 라이브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립싱크 라이브 기능을 사용하려면 라이브 동영상 기능을 사용할 때, 옵션으로 선택하면 된다. 노래 목록에서 노래를 선택한 후, 필터나 배경을 고를 수도 있다. 페이스북은 몇 달 안에 페이스북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는 배경음악을 테스트해 볼 예정이다.

 


 

3. 카카오, 음식주문 문화 바꿨다… 1년여 만에 가입자 250만 돌파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음식주문 문화를 바꿨다. 늘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진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내 주문하기 서비스 가입자가 250만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출시 1년여 만이다. 지난해 4월과 비교하면 월간 주문 건수도 2.5배 이상 늘었다. 브랜드별로 운영하는 플러스친구에서 바로 주문할 수도 있어 실제 주문량은 더 많다. 현재 카카오톡에는 38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했다.

 


 

4. 지금 보는 영상 속 원피스 사려면? 터치 한 번으로 확인하세요

영상클립의 화면에 상품의 정보를 노출해주는 '비디오태그'는 시청 중 제품 정보가 궁금해 화면을 멈추면 정지화면에 상품 커서가 등장하고, 이 커서를 클릭하면 상품 정보가 정지화면 위에 바로 뜬다. 비디오태그를 이용하면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정보와 인물이 착용한 옷과 액세서리·가구·가전 등 영상 속 협찬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5. 인스타그램 강제종료 오류..'업데이트하면 해결'

5일 인스타그램의 안드로이드 버전 앱이 오류를 일으켰다. 일부 이용자들의 안드로이드 앱이 갑자기 강제 종료되는 등 오류가 발생한 것. 사용자들은 포털 사이트 게시판과 타 SNS에 이같은 오류를 공유하며 불편을 호소하기도 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은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오류를 해결한 앱을 구글 플레이에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6. ICO 열풍에 올라탄 스팀잇·텔레그램 '폭풍성장'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인기를 타고 스팀잇, 텔레그램 같은 외국계 SNS의 국내 이용률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암호화폐가 24시간 거래되는 글로벌 상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해외 관계자들과 수시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SNS가 편리하다는게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이 때문에 그동안 국내시장을 굳건히 지켜온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 국산 SNS들이 자리를 위협받는 것은 아닌지 걱정도 나오고 있다.

 


 

7. 쑥쑥 크는 키즈 산업…치열해지는 콘텐츠 경쟁

키즈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양질의 키즈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국내외 인터넷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쥬니어 네이버를 선두로 Z세대 이후 '알파 세대'를 선점하기 위한 키즈 콘텐츠 투자가 활발하다. 유튜브·넷플릭스 등 해외 기업도 국내 키즈시장에 진출했다.

 


 

8. MS, 8조원 베팅해 오픈소스 최대 커뮤니티 '깃허브'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오픈소스 커뮤니티 '깃허브'를 75억달러(약 8조32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당초 시장에서는 거래 규모를 50억달러 수준으로 추산했으나 이를 상회하는 투자가 이뤄졌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인수 작업은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깃허브는 세계 곳곳의 개발자들이 자신들이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코드 정보를 선보이는 가장 대표적인 커뮤니티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www.i-boss.co.k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광고배웁시다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소셜로그인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