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랜딩페이지 작성법

2006.09.23 16:55

오렌지팝

조회수 3,331

댓글 3

신용성님의 글을 보고 몇가지 알아보다가..
랜딩페이지 작성법이라는 글이 있어 한번 올려 봅니다.
퍼온글인데? 괜찮을까요?


랜딩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과 기타 다른 웹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에 차이점이 있을까? 같은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지만 대체로 차이가 있다.

물론 두 경우 모두 좋은 내용의 글과 적합한 광고문안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원칙을 따라야 하고, 지면에서와 온라인 상에서의 글에 대한 차이점을 인식해야 한다는 점은 변함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랜딩 페이지를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들이 있다.

당신은 웹사이트 방문자들로부터 바라는 바가 확실하다.

사이트 운영자들은 방문자들이 원하는 것을 랜딩페이지 혹은 다른 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많은 웹 페이지들에 글을 작성한다. 방문자들이 올바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거나 이미지를 사용하고 안내링크를 덧붙이기도 한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쓰고 있는 페이지들이 방문자들에게 있어 최종 목적지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최종 페이지로 방문자들을 유도하기 위해서 랜딩페이지를 벗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랜딩 페이지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이 랜딩 페이지에서 방문자들이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는지 알고 있다. 즉, 그들이 구매를 하거나, 회원가입을 하거나, 서비스 소개 백서를 다운로드하기 전에까지는 - 또는 그 밖에 당신이 그들에게 원하는 무엇인가를 하기 전까지는- 방문자들이 랜딩 페이지를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이제 당신은 다이렉트 마케팅의 영역에 있다.

랜딩 페이지는 전적으로 직접 마케팅의 일부분이다. 당신이 광고나 링크, 키워드 그리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이용자를 랜딩 페이지로 이끌어 왔다고 하자. 그들은 지금 랜딩페이지를 보고 있고, 당신은 그들을 구매고객으로 전환 시키고 싶다.

랜딩 페이지를 이용한 다이렉트 마케팅을 할 때, 다음의 사항들을 유념해야 한다.

* 광고문구나 키워드들의 선택이 중요하다. 이러한 문구들로 인해 사이트의 성패가 좌우될 것이다.

* 디자인의 중요성. 디자인의 목적은 웹사이트 내용의 이해를 돕거나 돋보이게 하는데 있다.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이 사이트 내의 내용을 읽도록 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색상의 선택이나 이미지 사용, 페이지의 배치 구성 같은 것들이 영향을 미친다.

* 다른 곳으로의 연결이 쉽도록 하는 네비게이션 링크(navigation links)는 없는 것이 낫다. 일반적인 웹 페이지에서는 이용자들이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많은 링크들을 제공한다. 그러나, 랜딩페이지에서 방문자들이 클릭해주기를 바라는 링크는 오직 하나, 계속 사이트를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구매로 연결되는 길로 접어드는 것이다.

* 다양한 선택권은 가능한 주지 않는 것이 좋다. 판매나 홍보해야 할 상품이 서너 개 이상이라면, 각각의 캠페인을 만들고 랜딩 페이지를 분리해서 작성해야 한다. 한 페이지에서 너무 많은 선택사항을 제안하는 것은 주의를 분산시키고 구매율을 감소시킨다. 하나에만 초점을 맞춰라.


결론

크고 작은 수많은 회사들이 구매 전환율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 랜딩 페이지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아마도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제작을 위한 글과 디자인 기술들을 내부적으로 정립해 놓지는 못 했을 것이다. 그리고 웹사이트 페이지를 통한 ‘다이렉트 마케팅’에 부담감을 느낄 것이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든지 간에,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한 의지를 갖고 준비를 해놓은 회사가 결국에는 승자가 될 것이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