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운영 잘하는 SNS 계정이란?

2019.02.08 10:30

웨딩싱어소울린

조회수 3,257

댓글 4

안녕하세요! 

후기 외에는 글을 처음 써보는 웨딩싱어소울린 입니다.


아이보스에서 늘 도움 많이 받고 있어 무한한 고마움을 전하며

저 또한 마케팅 이란 것을 지금 회사에서 진행하다보니 여전히 

막연함, 답답함, 궁금함 등이 난무해 여러분들의 생각을 여쭙고자 해요.


('운영 잘하는 SNS 계정이 뭐래?' 하는 답인줄로 오셨다고 낚이셨다고 생각한다면 

 미아내영 ㅠㅠ)


어제, "운영 잘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댓글로 공유 요청 글을 보고 

저 또한 스크랩 하여 참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운영 잘하는 인스타 (혹은 타 SNS 채널) 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물론, 가장 근본적이고 기본적인 것으로는 매출과 직결되는 것이라 생각해요. 

그런데 매출과 직결이 되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업태 나 브랜드들이 있죠.

특히 온라인으로 판매가 안되는 제품들 같은 경우..

(막걸리, 전통주를 제외한 주류 등)


일례로 국내 대표 맥주인 카*,  하*트는 인스타 계정 운영을 잘한다고 평이 나 있지만, 

실제로 매출은 떨어지고 있다, 전년대비하락 등의 정보도 오가고요.


보통 

운영 잘하는 인스타 기준을 뭐라고 잡으시나요?

매출? 팔로워? 참여? 노출? 게시물 올리는 횟수?

브랜딩효과? (라면 브랜딩 효과는 어떻게 측정이 되는지)


마케터 뿐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도 어떤 계정을 운영 잘한다고 하는지 

페북이든 인스타든 다른 채널이든 사실 궁금합니다. 

저와 같은 답답함/궁금함, 또는 기타 정보가 필요한 서로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댓글로 생각, 또는 팩트를 공유해주시는건 어떨까요! 


헤헤 불금 신나게 보내십시다!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