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숏폼은 이 3가지 없으면 망합니다

2024.04.16 10:38

근육돌이

조회수 5,867

댓글 13

숏폼이 트렌드인 거는 이제 잘 알겠고~

그래서 일단 시작도 했고~


맨날 천날 올려봤는데

조회수 1,000 못넘기는 경우 태반이죠?



A 학원에서 기존에 올리던 숏폼이에요

조회수 잘 안 나오는 이 숏폼 영상들 특징이 뭘까요?


일단 안 궁금해요.

썸네일 보고 누르고 싶은 생각이 안 들어요.


그런데 이 3가지를 적용시킨 숏폼을 하나 올리자마자

조회수가 17.3만으로 떡!상!을 했습니다




물고기 하나 잡으려고도 떡밥을 던져서 꼬시는데

그보다 고단수인 사람 마음을 잡으려고 하면서

낚시를 안 한다? ㄴㄴ

그게 태혜지면 인정..


내가 김태희 송혜교 전지현이 아니라면,

(요즘엔.. 장원영 뉴진스이려나…암튼)

무조건 매력 어필을 먼저 해야합니다

영상도 마찬가지!


후킹을 해서 보고싶도록 꼬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흔히 어그로를 끈다고 하죠

그럼 어떻게 후킹을 하는가?


1. 숫자리를 넣어라


여러분들이 궁금해서 클릭해본 이 제목에도

숫자가 들어간다는 사실,

놀랍죠?!


무의식 중에 궁금해질 수 밖에 없던 요인입니다.


다시 예를 들어볼게요.


💡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위험한 질병 폐암(X)

vs 10초에 1명꼴로 사망하는 폐암(O)


남자친구 선물 추천(X)

vs 성공률 99.9% 남자친구 선물 추천(O)


간단하고 쉬운 아침 레시피 (X)

vs 5분도 안 걸리는 아침 레시피 (O)


이렇게 같은 뜻의 문장이여도

숫자가 들어가면 짧고 임팩트 있는

느낌이라 가독성이 좋아져서

주목받는 콘텐츠가 됩니다!


그렇다면 A학원은 이것을 어떻게 적용 했을까요?

국내 진학 가능한 애니고 완벽 정리

vs 애니덕후를 위한 애니고 추천3


애니고 입시 정보를 담은 영상을 만들기 위해

우선 제목에 숫자를 넣어봤어요

그리고 썸네일에서도 역시 숫자로 후킹!



어때요?

확실히 짧게 지나가는 수많은 이미지 중에

임팩트 있게 꽂히지 않나요?

이게 숫자가 가지는 힘입니다


2. 순서를 매겨라

자, 초반에 후킹으로 흥미를 사로 잡았다면?

끝까지 궁금하게 만들어야겠죠?


그리고 놀라운 사실 하나 더,

이 글도 순서를 매기고 있다는 점 ^^


예로 다시 들어볼게요.


 💡 감기에 걸렸을 때 찬물을 마시면 시원한 느낌에 일시적으로 통증이 완화 되는 느낌이 들지만 감기에는 염증이 더 자극 됩니다.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은 점막 자극 없이 수분 섭취가 가능합니다. 감기 걸렸을 때 고열,몸살,근육통이 있는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시기입니다. 오히려 이때는 쉬는게 좋습니다. 소화력이 약한 상태에 기름기 음식을 먹으면 소화불량, 설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일반식을 먹고 생수를 자주 챙겨 먹습니다.

vs

감기에 걸렸을 때

  1. 미지근한 물이 좋아요 : 찬물을 마시면 시원한 느낌에~
  2. 운동하지 마세요 : 고열,몸살,근육통이 있는 경우~
  3. 수분 섭취가 중요해요 : 소화력이 약한 상태에 기름기~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두개 중에

    여러분은 어떤 글을 읽고 싶으신가요?


    정리정돈 되어있지 않은 줄 글 형태를 만나게 되면

    읽다가 나도 모르게 집중력이 떨어지지는 않나요?


    영상도 마찬가지!


    숏폼 같은 경우 인트로 3초에서

    ‘내가 볼 것인가, 넘길 것인가’

    를 결정하게 되는데


    사람들은 결국 끝날 때 까지 보고싶은

    마음이 생겨야 끝까지 영상을 시청하게 됩니다.



    이렇게 번호를 매겨서 정보를 주입해주면서

    무의식 중에 다음에 나올 순서는 무엇일지

    궁금하게 만드는 거죠.


    아아,

    그래서 여러분도 마지막 순서가 궁금하시다구요~? ㅎㅎ


    3. 뭔가 배웠다는 느낌

    마지막으로 영상을 다 본 사람들에게

    어떤 감정을 남겨주는지가

    장기적인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냐 없냐를 결정 짓게 되는데,


    정보성 컨텐츠에 대한 반응과 충성이 높은 이유는

    • ‘배우고 싶은 욕망’
    • ‘이득이 되는 선택’

    인간의 본질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상을 다 보고 났을 때

    • ‘뭔가를 새롭게 배웠다’
    • ‘더 알고 싶다’

    이런 감정이 들게끔 만드는 게

    그 계정을 구독하게 만드는 힘입니다.



    A학원의 이 영상 인사이트를 분석해보면,

    댓글보다 공유,저장 수가 폭발적으로 높은 이유는 바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결국에 잘 되는 숏폼들을 뜯어보면

    이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 글을 다 읽은 여러분은 어떤 감정이 드시나요?

    • ‘뭔가를 새롭게 배웠다’
    • ‘더 알고 싶다’

    라는 감정을 느끼게 했다면

    저의 의도가 조금은 성공한 거 같네요!


    그럼 A학원은 다음 영상으로 무엇을 만들어야할까요?

    그것은 다음 글에서 설명 드리도록 하지요 🙌



숏폼마케팅모먼트콘크리트파머스인스타그램바이럴마케팅
목록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