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교육 시 최대 클릭비용은 어떻게 산출되는 것이라고 하였지요?
목표 전환비용 X 전환율로 정해진다고 하였습니다.
(기억나시나요? 안 나면 외우기라도 하셔요. ^^)
예를 들어 객단가 50,000원인 광고주가 수익률 500%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목표 전환비용은? 5만원 / 500% = 1만원이지요?
전환율이 1%라고 한다면
최대 클릭비용은 1만원 X 1% = 100원입니다.
오늘은 거꾸로 이야기해볼까요?
현재 거래가 되고 있는 클릭비용이 100원입니다.
그럼 이 키워드로는 최소 전환율이 얼마가 나와야 할까요?
답은 클릭비용 / 목표 전환비용을 백분율로 나타낸 값입니다.
즉, 100원 / 10,000원 = 1%가 된다는 것이지요.
최대 클릭비용 산출과 최소 전환율의 산출... 같은 개념이지요?
여기서 한 가지를 더 응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최소 클릭비용이 얼마지요? 70원입니다.
만약 위와 같이 광고주의 객단가가 5만원이고 목표수익률이 500%라면..
이 경우 모든 키워드의 최소 전환율은?
70원 / 1만원 = 0.7%
바로 0.7%의 전환율이 나와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 광고주의 경우 키워드 리스트에서 0.7% 이하의 전환율을 보이고 있는 키워드는 삭제를 신중히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클릭이 발생한 키워드에 대해서요. 클릭수의 부족으로 아직 전환이 나오지 않은 키워드는 별도 관리해야 한다고 했지요?)
i-boss.co.kr(0)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