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답변자사몰이 아닌 외부몰은 전환측정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UTM값을 넣어놓은 다음에 담당MD한테 확인해달라고 하는 수 밖에는... 근데 그것도 왠만해선 잘 안해줄거에요. 빅브랜드 아니고서는 ㅠㅠ
채택답변전 솔직히 범퍼광고는 비선호하는 입장이라 트루뷰 광고만 많이 집행했었어요. 시청자에게 스킵의 권리를 빼앗고 싶지 않다는 포부하에 실은 30초 이상 봐야 과금되는 트루뷰 광고가 가장 실효성이 높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CPV는 전 평균 50~60원 정도 나왔는데, PC와 MO의 비중을 2:8, 1:9 ..
채택답변의료광고는.. 경험상 신규 매체에 대해 누구보다 빨라야해요ㅠ 일단 DA 매체는 GDN, DDN, TG, ADN, 카카오비즈보드, GFA, 크리테오 등 엄청 많습니다. 네이버 광고 중에 최근 나온 모바일에 노출되는 섹션 광고도 괜찮은 것 같아요 :) 병원이면 병원 정보 소개 앱 같은데 광고하는 것도 괜찮을 ..
답변앱에 제휴문의 메일로밖에 연락을 안받아요-
답변창업문의라면, 일단 내부적으로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지인분이 저한테 컨설팅 문의를 한 적이 있는데, 그냥 무작정 프랜차이즈를 늘리고 싶다, 였어요. 그래서 제가 제안한 제시는 1. DB만 모아서 아웃콜 상담을 진행한다 2. 프..
답변솔직히 오프라인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게 좋긴해요ㅠㅠ 다만 레슨이나 과외 중개 사이트라고 하시니 든 생각인데, 결국 타겟은 학생이 아닌 부모잖아요? 엘리베이터 LCD 광고가 그나마 괜찮을 것 같긴합니다. 제가 이전에 식품회사 있을땐 엘리베이터 LCD 광고를 활용했었고, OOO아파트 ..
채택답변혹시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가요? 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리다면 클릭후 스크립트가 불러오기 전에 이탈한 경우가 많을 수도 있고요. 모바일의 경우 다른 걸 볼려다가 실수로 눌렀을 수도 있죠. 그리고 GA와 브검 광고매체에서 중복클릭을 집계하는 기준 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상당수가 ..
답변일단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회원가입완료 페이지를 목표로 설정하시고, utm값을 키워드별 랜딩값으로 설정해놓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마 대행사에서 설정이 불가능하다고 한 것은 대량등록을 할 줄 모르거나, 수식걸어서 등록하기 손이 조금 가기때문에 귀찮은게 이유가 아닐까 ..
답변롤링보드 입찰은 nosp 대행권이 있는 업체만 진행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어요. 최근에 들었을때 롤링보드나 타임보드도 잘 안나가서 원래 황금시간대였던 때도 반값할인으로 구좌가 나오기도 한다니까 nosp대행권 있는 대행사나 랩사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채택답변하나의 광고 그룹에서 타겟 비율을 나눌 수는 없고, 전 여성타겟 그룹, 남성타겟 그룹을 나누고 / 동일 타겟에 캠페인 예산만 다르게 줘서 운영을 했던 적은 있습니다.
채택답변1. 잼라이브 커머스 상품(쇼호스트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현금 50만원+현물 50만원 상품 지원이에요. 사전 홍보하려면 사전이벤트용 현물 100만원 어치 또 지원해야하고요. 그 외에 퀴즈나 이런건 1~2천만원 정도씩 들었던 것 같네요. (쇼호스트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시 쇼호스..
채택답변위엣분 말씀처럼 동작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GTM에서 데이터를 쏘아보내는 애널리틱스 계정을 동일하게 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GA의 속성(UA-12345)과 GTM 계정에서 데이터를 보는 GA속성(UA_54321)을 다르게 주면 됩니다. 그럼 GA데이터는 UA-12345에서, GTM데이터는 UA-54321에서 볼 수 있어..
채택답변구글 사이트 등록이 서치콘솔 등록을 의미하시는 건가요? 그건 그냥 웹 크롤러한테 정기적으로 탐색해서 긁어갈 수 있도록 색인을 추가하는 정도일텐데요. 1. GA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계정 사용자 관리]에서 권한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사용자를 추가하는 건 이메일주소로 하고, 수정..
채택답변개인적으론 어쨌든 검색 후 유입자의 니즈는 비슷하다고 보면, (키워드) CPC를 낮출 수 있는 곳에 보여지는 게 좋죠. 다만 일예산 1만원이면.. 솔직히 할 수 있는게 없긴하네요ㅠ 전환률에 대한 기준을 잡고 그거에 맞춰 ON/OFF하며 운영을 한번 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솔직히 예..
답변1. 그냥 키워드 등록하면 유사키워드도 노출됩니다. 2. 일치 키워드로 등록해야 딱 그 키워드에서만 노출됩니다. 3.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 반응이 없었다면, 광고 노출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다른 키워드로 구글 광고에 대해 반응을 해보고, 광고 유입 후 체류시간, 페이지뷰수 늘어나게..
채택답변그래서 플친하면 쿠폰주는 이벤트를 많이하죠 ㅎㅎ 그 쿠폰을 사이트 와서 등록해서 써라, 이런 형태로 ㅎㅎ 아니면 스마트채팅으로 어떤 단계를 거쳐서 DB를 입력하게 유도하는 방향도 있고요 ㅎㅎ
채택답변저 운영하고있는데, 점점 더 노출이 안되고 있어요 ㅋㅋㅋㅋ 네이버는 사실상 막혔다고 생각들고, 구글이랑 다음검색 정도만...근근히 늘어나고 있네요 ㅠ
채택답변혹시 그룹 내 키워드들 중 입찰가를 수동으로 조정한게 있어요? 전체적용은 수동적용한거 제외하고 적용하는거라, 대표키워드 몇개 입찰가 조정하셨다면 그거 빼고 입찰가 변경되었다는 걸거에요
채택답변스마트스토어는 그런게 없습니다 :) 다만 크로스미디어 제안같은 걸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는 있어요. https://crossmedia.modoo.at/ 저 같은 경우 예전에 BOSE 광고를 진행한 적 있는데, 네이버뮤직과 연계해서 캠페인을 지원받은 적 있거든요. 광고비는 업체에서 부담하되, 네이버에는..
답변디자인 전공이면 브랜드마케팅 하기 그나마 편할거에요 ㅎㅎ 페르소나 정의하고, 미션, 방향 등 브랜드를 정의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디자인적 요소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거든요. 저같은 경우는 처음 만난 팀장님이 굉장히 이해도가 높아서 당시엔 이해가 안가다가도 나중에 이해하..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트라이미코(Trymico) - Programming
네이버 및 종합 매체 컨설팅 전문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