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채택답변쇼핑몰 운영을 하기위해, 업종을 추가한 것 같습니다. 도소매업, 전자상거래업으로 해놓으면 왠만해선 다 팔수 있으니까요
pg승인
답변음... 질문이 디자이너가 왜 필요한가요? 마케터가 왜 필요한가요? 라는 질문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사업을 구상할 때, 사업 기획이 들어가죠. 그리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는 그 사업 기획자가 가장 높지만, 홈페이지를 만들라고 한다면 어떤 메뉴의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모릅니다...
기획자앱기획웹기획
답변행동 흐름을 보고싶다면, 음.. URL 뒤에 붙는 파라미터값을 다르게 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메인페이지가 아래 형태로 만들어졌다면 1) www.a.co.kr/main/index.html 2) www.b.co.kr/main/index.html 메인페이지를 a사이트인지 b사이트인지 구분을 못합니다. 최소한 아래와 같이 뒤에 붙는 값이 구분 되..
GA
채택답변class나 id값은 해당 영역을 감싼 버튼이나 이미지에 들어간걸로 해도 괜찮습니다. 정안되면 css 셀렉터 사용하기로 하고, 아래 방법으로 복사한 경로를 붙여보세요. f12 누른 다음, 해당 코드가 있는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복사하는데가 있어요 // 거기서 요소를 복사하거나 셀렉..
GA4GTMGAUACtrigger
채택답변소구점이 많다라... 일단 소구점이 많은데 왜 사람들이 안살까를 고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라면 타겟의 범위가 좁다는 의미겠죠? 그렇다면 그렇게 좁은 타겟(이용자)들을 후킹하기 위해 공감가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예를들어, 삼성과 LG의 가전..
SNS광고SNS마케팅광고
답변불가능합니다. 광고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간다는 건, 외부 사이트로 들어간다는 의미라, 어떻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구글폼을 쓴다해도 마찬가지 이유로 안됩니다. 나중엔 구글폼은 될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썬 방법이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설문 항목에 경로에 대한 설문..
네이버구글구글광고구글애널리틱스GA
답변런칭 마케팅안을 만들 때, 일단 프로모션 기획안도 들어가야죠. 그리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 전략도 들어가고요. 단순히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체험단 같은 바이럴 영역도 같이 기획하는 게 좋습니다. 제품의 소구점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도 들어가야 할거구요. 어디어디 입점하겠..
런칭마케팅안
답변어느상황에서 누구한테 들었는지에 따라 다르겠죠...? 제목만 보고 들었던 생각은, 네이버 타임보드를 기간 임박한건 절반금액으로 살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걸 특가 구좌라고 표현하고, 저도 이걸 생각하며 질문글을 눌렀습니다. 종합몰 같은데 입점할 때의 특가 구좌는 일반적으로 ..
특가구좌특가플랫폼커머스쿠팡
채택답변타겟 페르소나를 정의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연령대, 성별 나왔다면, 어떤 사람들이 그 제품을 구매할까요? 동일한 20후30초 여성이라 하더라도 기혼 여부, 자녀여부, 소비패턴/가치관 등에 따라 타겟군이 달라질 거에요.
타기팅포지셔닝
채택답변말 그대로 전환 가치를 1로 설정한 건데요. 음.. 예를 들면 회원가입의 전환 가치를 1,000원, 서비스신청은 100원, 상품구매는 구매금액으로 설정해놨고, 하루 회원가입이 10명, 서비스 신청은 3명, 상품 구매는 0건이라면, 전환가치는 10,300원으로 잡히겠죠. 전환은 13건이 발생했더라도요. ..
구글구글광고구글애즈구글검색구글검색광고
채택답변개인적으로 타겟군을 확대할 때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2030 타겟의 레토르트 상품을 팔다가, 매출이 어느 정도 고착화 되었을 때, 40대도 먹어보면 잘 사먹을 것 같은 상품이라면, 40대가 좋아하는 요리 인플루언서 혹은 그냥 인플루언서랑 같이 공구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죠. ..
공동구매인스타그램인플루언서인플루언서마케팅
채택답변작은 회사라면 IR과 같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케팅이니까, 숫자보니까, 수치적으로 증명하기 쉬우니까(?) 라며 마케터에게 IR자료 만들라 시키고, 공공기관 입찰제안서 만들라고 시키고... 그런 게 꽤 있습니다. 다만 200명 정도 임직원의 기업에서는.. 그렇게는 안하죠. 솔직히 임직원..
마케팅IR주식주가
답변일단, 데이터 측정 기준이 다릅니다. 그리고 GA는 utm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해당 링크를 어디다 복사 혹은 즐겨찾기로 해놨다가 나중에 구매한 경우는 utm이 붙은 링크 그대로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GA에는 매체 성과로 잡히죠. (100일, 1000일 후에 전환이 일어나더라도 말이에요) 근데 ..
페이스북GA구글애널리틱스분석데이터분석
채택답변광고영업이 주된 업무인지, 관리가 주된 업무인지 확인하고 이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케터로 성장하려면 결국 다양한 매체를 다루는 게 좋고, 그 중 심화과정으로 다룰 매체를 정하는게 강점이 될 수 있죠. 퍼포먼스마케터 주니어 때 중요한건 결국 데이터를 어떻게 다..
대행사검색광고배너광고
답변감에 의존한 분석은... 정말 위험합니다ㅠ 그리고 경험에 의존한 분석도 위험해요.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 대표님이나 팀장님들, 타팀원들 모두가 본인도 소비자다, 소비자 입장에서 얘기하는거다 말은 하는데, 솔직히 그분들은 당시 그 회사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이거든요. 실제 ..
신입마케터오프라인광고오프라인마케팅기획데이터
답변어... 이건 그냥 말로만 설명드리긴 굉장히 어려운데, 음... 일단, 개발자 분이 계셔야합니다. GTM 내에 `변수`라는 부분이 있어요. 거기에 연령/성별과 같은 속성에 대한 변수 값을 세팅해놓으셔야 합니다. (요게 혼자 하긴 어려울 겁니다) 그 다음 이벤트 구성할 때, 이벤트 매개변수..
GA데이터분석구글애널리틱스구글태그매니저GTM
채택답변*.co.kr/signUpCompleteV2.html 이 회원가입 완료페이지라면, /signUpCompleteV2.html 을 다 붙여넣으시면 될겁니다. 맨 끝에는 .asp일 수도 있고, .do 일수도 있고, 그건 페이지마다 다 다릅니다만, 저걸 넣으시면 되고, 대소문자 구분이 된다면, 그거 체크해주세요. 근데 저렇게 다 붙일거면 시작값이 ..
GA전환회원가입
답변1. 내부링크에 UTM 사용하지 않기 이건..쉽게 말해서 외부에서 웹사이트로 들어올 때는 utm으로 추적하는게 맞습니다. 그래야 어딜 통해서 들어온지 알 수 있으니까요. 일반적인 사용법이 이거죠. 근데, 간혹, 웹사이트 내에 배너의 효율을 추적하겠다고, 사이트 내 배너에 utm 값을 넣는 경..
채택답변신규 상품의 경우 상표권을 등록했다면, 보호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안될 것 같습니다ㅠㅠ 그래도 변리사님께 문의를 해보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ㅠㅠ 제품이면 최소한 해당 상품1류만 등록하면 되기 때문에 비용도 많이 안드니까 신규브랜드 상품이라면 꼭 등록하시는 걸..
스마트스토어
채택답변슬로건..만 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ㅎㅎ 보통 로고랑 슬로건을 같이 한다거나, 혹은 카피라이터님께 개별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굳이 슬로건만 따지자면 브랜드컨설팅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
슬로건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그루브애드v소희
7미취니
8GrooveHJ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진정성있는마케팅
12legion
13KCA미디어
14오늘그리고내일
15rbghWkd
16젤리얌
17MRES
18윾넨
19바이너리애드
20네이버지마켓옥션
21쭈실장
22내일도마케팅
23갸아악
24차라투스트라
25이루다팩토리
26잠실코끼리
27bcheck
28두유소년
29stead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