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메타마케팅연구소메타 마케팅 강의, 컨설팅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젤리얌가장 평범한 마케터 - 젤리얌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채택답변사실 대표님들이 대부분 사명과 브랜드명을 처음에 대충 지어놓고, 나중에 바꾸기 아까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브랜딩적인 측면이나 고객 소통적인 측면에서도 말도 안되는 건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이전 회사에서 그렇게 브랜드명을 변경했고, 그로 인해 소비자들의 인지..
브랜드마케팅브랜딩
채택답변사실 마케터가 예전부터,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식이 많았죠. `퍼포먼스 마케터? 그럼 데이터 관련도 너가해. 그로쓰마케팅?그것도 할줄알지?(못하면 그게 마케터야?)` 라는 식으로 말하는 분들도 많고, `콘텐츠마케터?? 정확히 하는 일이 뭐야?? 바이럴이야??? 뭐 거기서 ..
마케터데이터추출
답변디저트"납품"이란 키워드는.. 보통 B2B 대상으로, 생산 케파가 큰 곳들이 쓰는 단어죠. 그런 단어는 당연히 경쟁이 붙을 수 밖에 없고, 비쌀 수 밖에 없죠 ㅎㅎ 차라리 디저트 라는 대표키워드 말고, 뚱카롱 처럼 그 제품을 나타낼만한 키워드로 쓰는 건 어떨까요?
답변영업대행 수수료.. 이건 매체사마다 다르고, 대행사마다 다르죠 그리고 이런 건 조금 민감해서 아마 잘 얘기 안해주실거에요~ 추측으로는 네이버 대행수수료 플러스 마이너스 5%씩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 해외매체는 위 범위에서 더 낮거나 없을 수도 있어요
앱광고어플영업광고대행수수료
채택답변사실 ADN은 배너광고보단, 클로징패널이 최고입니다ㅠㅠ 배너 광고는............... ㅠㅠ 그래서 재작년엔가는 배너광고를 해야 클로징패널을 열어주는 정책을 썼던것 같은데, 요즘엔 잘 모르겠네요
adn
답변음...... 어떻게 설명드려야하나 조금 애매한데, 일단, 예를 들어, CPM 1,000원으로 10,000회 노출되었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럼 사용 비용은 1만원 이겠죠) 여기서 1번 소재는 총 200클릭, 2번 소재는 총 500클릭이라면, 각각 CPC가 얼마씩 나왔을까요? CPC는 1만원(광고비)에서 클릭수를 나누면 나..
Cpmcpc과금관계용어페이스북전환캠페인
채택답변일단 제가 생각하기에 의심드는 부분은 아래 2가지 인데요. 1. 네이버 캠페인에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를 사용하겠다고 선택했다. 고급설정 부분에선가? 이게 있었어요. 2. GTM이 예전에 누군가 설치했고, 유입매체 쿼리를 자동으로 변환하게 했다. 개인적으론 1번의 확률이 크다고 생..
gautm
채택답변회사마다 다른데, 일단 전 MD랑 회의를 진행하긴 해요. MD에게 궁금한거, 상세페이지에 왜 이렇게 표현한 건지, 이게 무슨 의미인지 등등 말이죠. 예를 들면, 무슨무슨 인증을 받았다는데, 전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MD 입장에선 아니 이 제품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이거 다 알아요..
이커머스
채택답변일단 전 인하우스 마케터이고, 제 경험에 빗대어 설명드릴게요. 1. 옥외매체는 보통 타겟이 많이 갈법한 장소, 지역을 선정하고, 그곳 중심의 옥외매체를 탐색한 후 컨택합니다. 광고회사 다닐땐 매체관리팀에서 괜찮은 매체를 전체 공유해줘서 그걸로 제안하곤 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
옥외광고마케팅광고마케터광고대행사
채택답변1) 불가능합니다. 2) 방송사&소속사 연예인에게 둘 다 허락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소속사에 연락하면 백퍼 계약해서 비용 지불하고 쓰라고 할 겁니다. 방송사도 협찬비 내고 사용하라고 할겁니다. 그리고 연예인에게 협찬한 제품이라 하더라도 방송에 나왔다면 방송사에 허락을 받아야..
SNS마케팅인스타그램방송
답변카카오뷰는 아직 어뷰징 관리를 안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뷰 친구추가 카페 등을 통해 모집, 작업하고 있는데, 사실 아직 안하는 것 뿐이지 언제 어뷰징관리를 해도 이상하지는 않아요 ㅎㅎ 그래서 개인적으로 100명까지(수익화 하기 위한)는 작업을 하고, 그 이후부터는 ..
카카오톡뷰카카오뷰어뷰징친구추가
채택답변전 보통 이벤트 액션이 아니라, 이벤트 카테고리로 정의해놓긴 합니다만, 특정 이벤트 액션을 한 사람만 보고 싶으시다면, 저렇게 보셔도 됩니다. 설정해놓으신대로 측정기준이 [이벤트액션] 이고, 측정 항목이 [사용자]면, 이벤트 액션을 한 사용자가 나옵니다. 사용자수는 해당 조회 ..
GAGTM보고서
답변하루 예산 15000원으로 보면 CPC로 역산하면 각각 111클릭, 85클릭 나온다는 건데, 하루에 총 2개는 팔리는 건가요? 그럼 약 전환율이 1% 정도라는 의미인데, 어느 소재에서 전환률이 더 높게 나오는지요? 결국 중요한건 전환율이 몇프로이고, 어느 소재에서 반응이 더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
SNS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인스타그램마케팅인스타마케팅
채택답변음.. 뭔가 접근이 저랑은 다른 것 같습니다. 1. 전환이 발생할 때 대략 얼마 정도의 유입이 있는지 전 보통 캠페인/그룹/소재 마다 300~500클릭 내에 전환이 있는지 여부를 봅니다. 있다면 전환율이 몇프로인지, 없다면 OFF를 하고요. 타겟팅 설정마다, 매체마다 다르기에 처음엔 목표 전환..
전환율유입률광고비스마트스토어리뷰작업
답변부모님이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면 윗분 말씀처럼 키즈노트, 클래스팅이 있고, 통통통Edu, 패밀리앨범도 있습니다. 그 외에 여러 레시피앱이나 마미(쇼핑앱)도 괜찮을 것 같구요. 영유아/초등/중등/고등 자녀 중 어느 연령대의 자녀를 둔 어머님인지 정하시는게 홍보채널 선정하는데 도움..
광고광고플랫폼배너광고신규광고플랫폼
채택답변 전 ADN 클로징패널만 이용했었는데, 도메인 인증 하라고 뜬 적이 없었습니다ㅠ 혹시 모르니 아크로스측에 연락해서 문의하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근데 랜딩이 다 자사몰로 되어있으실테니 도메인 인증하라고 뜰만한게 없을텐데 이상하네요ㅠ
페이스북ADN카페24
채택답변뭔가 숫자가 바뀐 것 같은데, 저렇게 나오는건 이상하네요. 1. 보통 GA가 더 매출이 많이 잡히는 경우는 있습니다. 왜냐하면 환불이나 교환/취소 등의 건수도 GA는 매출로 잡히는데, 쇼핑몰솔루션(메이크샵, 카페24, 퍼스트몰)에서는 환불/교환/취소를 반영해서 매출로 잡히기에, 쇼핑몰..
구글애널리틱스GAGoogle
채택답변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OID는 object identifier 이고, UID는 user identifier 입니다. 즉, 개체(object)와 사용자(user)를 판별하는 정보(identifier)인데요. 음.. 쉽게 설명드리자면 UID는 하나의 사용자를 중심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제가 A라는 구글 아이디로 PC에서 자사 ..
OIDUID
채택답변혹시 url 뒤에다 {{ ad.id }} 이런 매개변수를 그냥 붙이신건가요? 아래 글처럼 다이내믹 매배변수를 선택하는 형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6908
utm페이스북ga
답변아마 [GA4]로 세팅하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처럼 "보기"가 보이려면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셜]로 만들어서 세팅하시면 됩니다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오늘그리고내일
13rbghWkd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두리엉아
17KCA미디어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두유소년
24갸아악
25네이버지마켓옥션
26젤리얌
27노은비
28차라투스트라
29쭈실장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