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채택답변강습권이면 아마 쿠폰으로 분류가 될텐데, 쿠폰 같은 무형의 서비스, 제품의 경우는 등록이 안될겁니다. 아마 아래 카테고리만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 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가전
네이버쇼핑광고강습권
채택답변보통은 1개의 페이지에 UTM값을 매체별로 다르게 줘서, GA에서 한꺼번에 분석을 하죠. 전 최소한 페이지를 매체별로 만들지는 않아요 ㅎㅎ
랜딩페이지분석DB마케팅DB
채택답변최근엔 페이스북 광고를 안해서 잘은 모르겠는데, 주변 분들 얘기 들어보면 저번 아이폰 앱추적 미허용? 그 이후부터 CPM이 계속 올라갔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전체 노출량이 줄어들어서 CPM 경쟁이 치열해진 것 같습니다. 다만, 질문자님의 경우는 최근에 갑자기 인 것 같은..
페이스북CPMCPCCTR캠페인트래픽
답변세션수와 사용자수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아마 문의하신 분의 경우 세션수를 중요 지표로 보고 계셨을 수도 있고요. 마케터 개인마다 다르긴 한데, 세션수를 활성화 지표로 활용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사용자수와 세션수 둘 다 보고 있긴 한데, 업종에 따라 세션수를 중요시..
퍼포먼스마케팅
답변맞춤보고서로 측정 항목을 보고 싶은 데이터, 측정기준에 연령>소스/매체 순으로 설정하시면, 연령대별로 소스/매체 확인 가능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GA
채택답변당연히 다르죠 ㅎㅎ 하루의 사용자는 24시간을 기준으로 순방문자 라고 보시면 되고, 한달의 사용자의 30일을 기준으로 순방문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29일 전 방문했던 사람이 오늘 방문한다면, 한달을 기준으로 봤을 때는 중복자이므로, 새로운 사용자로 인식이 되지 않고, 하루를 ..
구글애널리틱스
답변따로 등록하는 영역이 아닙니다. 봇이 자동으로 크롤링해가는 구조이고, 노출 기준에 적합하다면, 최신콘텐츠가 없을 때 노출 신청은 할 수는 있어요. 지금 캡쳐화면처럼 최신콘텐츠에 노출이 되는 상황이라면, 업데이트 주기를 봇이 통제하기 때문에 게시글 업데이트 요청을 할 수 없..
네이버
답변1. 상품등록 시 [배송속성] 부분에 "주문 확인 후 제작"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00일 이내 발송 예정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대 14일 이내일 거에요 // 2. 과세상품이라 하더라도 VAT 포함가로 올리셔야 해요 / 과세,비과세 구분은 정산할 때 쓰려고 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채택답변구글은 확장검색으로 가능하고, 네이버/다음은 안됩니다. 구래피부과, 구래동피부과 둘 다 등록하셔야 합니다.
네이버키워드
답변음... 이게 말로 설명하기엔 너무 길고 애매해서... 아래 글 잘 정리되어있으니 참고하셔요 ㅎㅎ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6375
GA방문자사용자데이터스튜디오
답변어느 대행사든 사람이 관리하는 거기 때문에, 사실 레퍼런스보단 담당자가 어떤 사람인가를 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담당자의 레퍼런스는 중요하지만, 영업만 하시는 분인지, 아니면 영업을 하시더라도 꼼꼼하게 체크를 해주실 수 있는 분인지가 중요해요. AE라고 하지만..
대행사
채택답변정답, 통통통? 학원관리프로그램인데, 통통통Edu라고 학부모 사용하는 앱이 있어요. 그런데 광고하거나 서비스 바터 진행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아니면 학생들이 많이 쓰는 앱 같은데와 해도 좋을 것 같구요.열품타, 투두메이트 같은 앱도 좋고요 ㅎㅎ 에타는 대학생이니까, 고등학생..
수험생이벤트
답변네, 잠재고객에 대한 정의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좌측 하단 톱니바퀴 눌러서, 속성 영역 보시면, 아래쪽에 [잠재고객 정의]가 있고, 거기서 [잠재고객]을 누르신 후 잠재고객에 대한 정의를 내려주셔야 해요.
ga구글애널리틱스
답변개인적으론 전 교육업에 있는데, 마찬가지로 특정 단체를 타겟으로 하고, 연령대가 굉장히 고루 분포되어있습니다. 제 경험상에는 사실 블로그가 전통매체로 가장 우수했고, 밴드도 일부 고연령층에겐 호평을 받았으나... 사실 젊은 세대를 아우르기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젊은 세대..
B2B마케팅블로그네이버블로그브런치블로그브런치블로그마케팅
답변일단 화해배너 1개만 밀고 들어가면, 음... 별로에요 ㅋㅋ 일단 화해는 화화설 진행하고, 그 인증마크를 중심으로 화해앱 배너, 체험단, 그 외 gfa, gdn, igfb 스폰서드광고 등 다른 걸 병행하는 게 좋습니다. 다른 카테고리보다 화장품은 더더욱 예민한 경우가 많은데, 일단 화해 인증마크를 ..
DA광고화장품화해
답변아마, GTM pageview 태그에 [고급설정>태그실행옵션>페이지당 한 번]으로 되어있을 거에요. 이걸 첨부 이미지처럼 무제한으로 바꿔보세요. 그럼 태그가 실행될때마다 이벤트가 실행되니까, 싱글페이지라 하더라도 페이지뷰 이벤트를 인식할겁니다
GAGA4GTM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혹시... 결제금액에 대한 결과값 변수를 수정했나요...? 결제완료가 뜬다는 건 제대로 값은 수집한다는 건데, 변수 이름을 변경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gaga전자상거래ga전환ga수익구글애널리틱스
답변유튜브 광고는 제가 참 좋아하는 지면인데, 솔직히 액션을 유도하기엔 조금.. 슬픈 지면이에요ㅠ 특히 판매, 회원가입 등의 복잡하고 허들이 있는 액션이라면 더더욱 전환률은 기대하면 안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재미/흥미있는 영상 소재이고, 무료 정보/콘텐츠 구독(메일링), 단순 ..
유튜브유튜브광고유튜브전환율유튜브CTACTA광고전환율전환율전환광고전환율체크유
채택답변기준은 여러가지가 될 수 있죠. 구매 횟수(빈도가 높을 수록 충성도가 높다고 볼 수 있음), 구매금액(상품에 대한 매력도를 느낌), 최근 거래주기, 최근 거래일(구매횟수나 금액이 높더라도 초반에만 이용하고 최근에 이용을 안했다면 이탈한 사유가 있을 것), 데이터 추출기간(기준을 최..
아임웹아임웹고객데이터체험단
채택답변아래 글 참고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2956047?hl=ko 답변먼저 드리면, 랜딩페이지 구조에 조금 다른데, 일반적인 형태라면 최초 진입 소스/매체로 사용자/세션이 잡힙니다. 자세한 예시는 위 url에서 확인해보세요~!
GA애널리틱스사용자새션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미취니
7Groove준
8그루브애드v소희
9김완진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감자영
12잠실코끼리
13젤리얌
14MRES
15오늘그리고내일
16legion
17bcheck
18갸아악
19체리초코
20쭈실장
21웃는기차
22rbghWkd
23톨스
24크크리
25핑구르르
26안팀장
27섭섭섭섭
283D철학관
29소심한소신
30KCA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