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활제품을 판매중에 있고
현재 월 5천 정도의 예산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최근 몇달 동안 성과가 계속 하락하여
현재는 roas 1 초반까지 내려와서 유지하는 정도의 수준이고
전환 캠페인들의 결과당 비용은 제품의 단가보다 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광고는 1.8
쿠팡 광고는 5.0 의 roas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대표님께서는 성과가 나오지 않는 페이스북 전환 캠페인을 전부 끄고 해당 예산을 네이버와 쿠팡에 넣고
페이스북은 브랜드인지를 목적으로 단가가 싼 동영상 조회와 트래픽으로만 유지를 해보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을 주신 상황입니다.
질문)
1. 페이스북을 전환 캠페인 없이 트래픽과 동영상 조회로만 운영해도 괜찮을지? 혹은 그렇게 브랜드 인지의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2. 네이버와 쿠팡의 성과에 페이스북이 연관되어 있을건데 세부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어떤 데이터를 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