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채택답변티스토리 스킨은... 제약이 없습니다. 개발형 블로그라, 그냥 웹사이트마냥 마음대로 조절 가능해서, 템플릿 쓰시면 그 템플릿 들어가서 개발 소스 보면 사이즈 나올거에요~!!
티스토리
답변우리나라 500대 기업 기준이었나.. 그게 아마 매출액 대비 4.5%쯤 되었을걸요? 근데 성장세인 기업의 경우 매출액의 10~20% 정도씩은 쏟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 업체가 연매출 70억정도 되는데, 연 광고비가 15억 정도 되었던 기억이 있어요 대기업일수록 매출액 대비 광고비가 낮아지는데(기..
마케팅홍보예산쇼핑몰
답변마크업 비용을 말씀하시는 거죠? 뭐.. 대행사마다 정책이 다르고 비율이 달라서 뭐라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 보통 마크업 하는데는 말씀하신데로 인스타나 페이스북, 구글 처럼 해외매체인 경우가 많습니다. 100만원에 10만원 마크업 비용 붙는다 치면, 부가세는 다 별도니 121만원이 ..
마커비마케팅비용대행사마케팅수수료온라인대행사
채택답변1. 이미지 화질이 안좋다(PC로 보니 깨지고, 모바일로 보니 그래도 깨진게 있어요 / gif 파일들이 그런듯...ㅠㅠ) 2. LIVE 중간에 png와 gif 파일이 엑박 뜬다 / 근데 베이직 상품 눌렀다가 LIVE로 돌아가니 제대로 보이네요 3. 비포 애프터가 너무 모델컷 같다 (바디프로필 준비하는 부분의 비포 ..
판매광고
답변일반 스스보단 푸드윈도가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무료체험단이나 기획전 참가할 때도 유리하고요!
푸드윈도
채택답변일단, 제가 아는 정도에서 설명 드리자면, 1. Enliple Common Tracker → 광고매체 아님 5. ILIKE → 모름 7. A Square → 제가 아는 a square는 플레이디에서 제공하는 광고 운영 솔루션인데, 혹시 다른 a square가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음 8. cafe 24 → ...? 카페24에서 뭘 심었는지 알 수 없음 9. criteo → ..
스크립트픽셀
채택답변일단 페이지내 체류시간을 확인해보세요. 체류시간이 적다면 타겟팅의 문제일 수도 있고, 상세페이지가 설득력이 떨어지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겠지만, 예를들면, 광고 소재를 보고 들어왔으나 기대와는 다른 상품인 경우 ex) 소재는 다이어트 강조인데, ..
온라인쇼핑몰
채택답변네이버 웹툰 빅배너가 제 기억으론 CPM이었어요. 그래서 진행비용에 따라 할인율을 더 받아서 CPM을 낮춘 경우가 많았습니다.
네이버DA디스플레이광고웹툰최소금액
답변CRM은 원래도 중요했고, 앞으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규 회원만 모집해봤자, 재구매가 없다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 밖에 안되니까요. 노하우라면, 고객입장에서 생각하라는 말씀 외에는 드릴 수 있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고객의 이탈을 막고, 그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하게 하고, ..
cpmcrm퍼포먼스마케팅
채택답변1. 스스 db를 광고로 쓸 순 없습니다. 온전히 배송관리에만 쓰셔야 해요. 2. 매출을 내기엔 스스가 훨씬 편합니다. 처음 상품 노출에도 유리하고요. 3. 다만 스스의 경우 제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분석이 어렵습니다. 상세페이지의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어디서 반응하는지 알기가 어렵죠. 4..
자사몰운영네이버스마스스토어네이버스스스스
채택답변아 띄어쓰기요 / 아마 home link라고 띄어써서 안될거에요 home_link 라고 언더바로 이어주시면 될겁니다
브랜드검색GAUTM
채택답변첨부파일 보니까, 아마 GA4로 태그 생성해서 올리신 것 같습니다. 그누보드나 카페24나 대부분 그냥 GA를 기준으로 만들어진거라, UA-xxxxx 로 시작하는 `유니버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의 스크립트를 삽입하셔야 할거에요. 참고로 GTM 코드는 GTM-xxxx로 시작하고, GA4는 G-xxxx 로 시작하고 GA..
GA그누보드태그스크립트
답변콘텐츠에서 일어난 액션이란게, 어떤 액션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스크롤 이벤트인지, 클릭 이벤트인지, 회원가입 이벤트인지 등 / 어떤 액션을 취한 후 결제를 알고 싶으신건지 고민해보시고, 아래 url에서 변수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firebase/answer/9234069?hl..
파이어베이스uac매개변수event이벤트
채택답변ATL BTL 나눈 기준이, 예전에 계산서에 수수료 항목으로 받을 수 있냐(ATL), 없냐(BTL)의 차이로 나눈 걸로 알고있습니다. 즉, 계산서 상 대행 수수료로 청구서의 상단에 기재되는 것 (above)과 그냥 퉁쳐서 서비스에 대한 금액만 청구되어 하단에 표시되는 것(below)이 기준이죠. 이걸 기준으로 ..
메타버스ATLBTL
채택답변실시간 밑에 잠재고객/획득/행동/전환 메뉴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실시간까지는 아니더라도 확인은 가능합니다. 기간이 오늘 날짜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보통 기간을 설정안해놓고 안된다는 분들이 계셔서요. 아니면 늦어도 2~3시간 후면 보통 데이터가 수집되어 있으니까, 혹시 모르..
ga데이터
채택답변개인적으로 저는 자주 제가 직접 컨택해서 진행했었습니다. 위에 분 말씀처럼 리소스가 드는데, 이건 블로거를 서치하는데 시간이 들기 때문이에요. 어느정도 모으다보면 솔직히 비슷한 분들만 계속 나와서 인플루언서 숫자를 늘리기도 쉽지 않고요. 저는 예전부터 틈틈히 모아와서 ..
블로그체험단
채택답변보통은 누적해서 관리하기에 MAU, DAU는 특정 월/일을 의미하죠. 시즌/이벤트 등의 이슈로 트래픽이 특정 월/일에만 집중되서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에 최근 일 기준으로 한다면 매번 통계가 이상해지겠죠.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최근 3개월/6개월간 mau 이런식으로 따지기도 합니다만,..
gadaumauwau
답변항목을 사용자로 보셨으니 당연히 중복참여는 빼고 데이터가 나오죠. 이벤트 수로 확인해보세요. 아마 얼추 비슷하게 나올겁니다. 근데 이벤트수가 적다면, 트리거가 작동하지 않았다는 의미일 것 같은데, gtm 트리거의 조건 외에도 이벤트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세요..
GA이벤트GA이벤트
채택답변GTM은 헤드영역과 바디영역에 각각 넣어야 합니다. 근데 캡쳐파일 보니까 카페24 같은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캡쳐이미지에서 넣으라는 건 GA 측정 아이디 UA-xxxxx 이걸 넣으면 자동으로 연동되게 해놓은 겁니다. 다만 GTM은 아니에요. GTM 스크립트를 전달하면서 넣어달..
GAGTM데이터분석데이터분석툴자사몰
채택답변질문1. 에서 IP 주소가 유동IP가 아닌 고정IP 맞으시죠? 내부 IP로 고정해서 쓰신 경우라면, 혹시 모르니 전전일vs전일 데이터로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동IP(특히 핸드폰 데이터)같은 경우는 인식을 못하기에 사용자로 보고, 고정 IP만 제거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뭐.. 정 아니면 조..
ga사용자내부트래픽IP필터링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오늘그리고내일
13rbghWkd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두리엉아
17KCA미디어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두유소년
24갸아악
25네이버지마켓옥션
26젤리얌
27노은비
28차라투스트라
29쭈실장
30신경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