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어젠가 큐레터에서 본 내용입니다 여기 잘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www.i-boss.co.kr/ab-qletter-561750?utm_source=newsletter&utm_campaign=media_info&utm_medium=email&utm_content=2022-01-06
페이스북페이스북utm
채택답변쿠팡 상세로 랜딩 URL 설정했으면 당연히 안보이실거에요. 그나마 클릭수 정도는 비틀리 같은 축약 URL로 랜딩하면 클릭수 정도는 알 수 있을 겁니다. 꼼수로 [광고-중간페이지-쿠팡페이지(랜딩페이지)] 이런 식으로 중간 페이지를 만들어서, 그곳에 GA 넣고 유입자 분석 정도까지 하시는..
쿠팡쿠팡utm
답변질문속에 답이 있는 것 같은데요. 질문1 → 구글 유입자의 감소의 원인으로 질문2 → 같은 유입 사이트 분포가 달라짐. 기존에 웹문서 등 노출되어서 자연유입 되던 부분들이 줄어들어서 그런 것 같네요. 구글서치콘솔 같은데 통해서 사이트 인증하시고, 페이지 수집해갈 수 있도록 하..
네이버애널리틱스네이버애널리틱스
채택답변그런 방법이 있다면 사업에 실패하는 사람이 매우 적겠죠? 회원이 많다면 문자나 카톡, 앱푸쉬 등이 즉각적으로 반응이 일어나긴 합니다. 다만 결국 제 살 깎아먹기라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고, 그나마 광고 중 효율 나는 건 역시나 검색광고입니다. 키워드, 쇼핑검색 등등 말이죠. ..
매출상승인하우스오픈마켓마케팅
채택답변어떤식으로 노출되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1. 경쟁사 사이트가 오래된 경우 : 옛날 바로가기 영역을 그대로 받아서 진행되는 경우가 있고, 2. 그냥 해당 키워드 검색 후 해당 사이트 클릭이 많아서 그렇게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제재 방법은 없고, 브랜드검색광고나 키워드 광..
네이버검색엔진
채택답변자발적으로 올리게 하려면 결국 참여자의 액션을 유도해야하는데, 돌고돌아 결국 상품의 문제일 것 같습니다. 솔직히 아이패드 10명!! 이렇게 준다고 치면, 진짜 죽자고 달려드는 분들 많거든요. 특히 중복참여하면 당첨확률 올려준다 그러면, 전 한분이 100번 넘게 참여한 것도 봤었어요..
인스타이벤트인스타그램이벤트사진퀄
답변혹시, 네이버 검색광고 눌렀을 때, n_keyword 라는 파라미터값이 붙나요? { keyword }, { query }의 경우 네이버 파라미터값을 치환변수로 적용해서 붙이는 형태라 / n_keyword 같은 네이버 파라미터값이 안붙으면 작동 안될거에요. [네이버 치환변수 참고]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aver?faqSeq..
gaGA구글애널리틱스UTM키워드
채택답변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소재의 영향이 기본이겠지만, 새 계정, 다른 페이지 라면 소재보다는 계정/페이지의 영향이 더 클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광고 캠페인의 운영 기간도 영향이 있을 수 있고요. 같은 타겟팅, 소재라 하더라도 신규 광고계정vs기존 광고계정 차이가 있고, 페..
페이스북cpm
답변브런치를 운영안해서 기준은 모르겠지만, 정 찾기 어려우면 다른 채널과 비교해서 판단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다른 채널과 동일한 공수, 비용이 들어가는데 조회가 더 많았다, 적었다 정도는 알 수 있으니까요. (블로그나 인스타 같은 SNS, 유튜브 등) 추가적으로 자사사이트로의 유..
브런치brunch온라인마케팅콘텐츠마케팅
채택답변체크를 할 수도, 안할수도 없는 상황이네요. 저라면 귀찮겠지만, 태블릿이나 모바일로는 검색만, 업무용 PC로는 영상 확인까지 하면서 기기를 분리해서 관리할 것 같습니다. 사실 PC로는 의도적이든 실수이든 영상을 눌러서 보게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아니면 쿠키값을 삭제해서 재검색..
유튜브유튜브알고리즘유튜브광고유튜브협찬유튜브순위유튜브조회수유튜브키워드
채택답변질문만 갖고는 정답을 알수 없습니다ㅠㅠ 노출이 아예 안되는건지, 노출은 잘되는데 유입이 안되는 건지, 노출도 다른것보다 적으며 유입이 안되는건지요? 아마 맨 후자일 것 같은데, 그렇다면 예산의 부족일 수도 있고, 타겟팅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예산이 적어서 상대적으로 반..
스폰서광고
답변16:9비율 유지하면서 영상 올리고 싶다는 말씀이신가요? 영상편집기(프리미어, 베가)에서 1:1 비율로 프로젝트 만들고, 배경에 흰색이든 검은색으로 색상매트 깔고, 가운데에 영상 배치해서 올리면 됩니다 /
인스타그램
채택답변카탈로그 검색은 가격비교 페이지를 거쳐 유입되는 경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https://m.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View.help?contentsNo=8348&lang=ko
페이스북광고인스타광고유입판매분석스마트스토어
답변일단 작년 리뷰가 필요할 거구요. 리뷰에는 광고 매체, 소재별 효율, 어떤 테스트를 거쳤고,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는지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회사 내 사업계획이 세워져있다면, 사업계획에 맞는 마케팅 운영 계획이 들어가있어야 할 것 같구요. 작년 리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적..
계획서쇼핑몰온라인인하우스보고서
채택답변정규표현식이 잘못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소스/매체를 하지말고, 차라리 매체만 적용해서, display가 포함된 것으로 한다면 조금 더 정확히 분류가 가능할거에요
ga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뷰..라는게 혹시 '계정>속성>보기' 를 말씀하시는 거면, GA4는 원래 '보기' 가 없습니다 첨부한 캡쳐 이미지는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GAGA4utmUTM구글애널리틱스
답변윗분들 말씀처럼 타사와 직접적인 비교는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건 어렵고, 타사 a제품 이런식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있긴한데, 그것도 사실상 상대방을 특정할 만한 내용이 있다면, 상대업체가 소송걸면 걸 수 있는 내용입니다 // 비교 콘텐츠는 자사 ..
상세페이지기획경쟁제품
채택답변아 // 혹시, GA에서 카테고리만 일치하고, 액션과 라벨 영역은 빈 칸으로 두고 저장해보세요. (2번째 이미지) 제 생각엔 {{ page path }} 가 제대로 매칭이 안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ga구글애널리틱스구글태그매니저
답변에타 문의하고 1~2일 정도 후에 답변와요 // 하고싶은 영역 콕 집어서 소개서 달라고 하면 주는데, 지금 파일 찾아보려니 없네요ㅠㅠ 메일은 기간만료.. 제 기억으로 1주 단위로 광고를 판매했고, 메인배너가 480만인가 580만인가 view 나왔고, 클릭률이 0.03%였나? 그랬어요. 확실한건 계산했..
애브리타임광고소개서
채택답변노출 표시URL과 실제 랜딩 URL이 일치해야 합니다. URL이 일치해야 한다는 의미는 도메인이 같아야 한다는 의미에요. 예를 들면, www.test.co.kr 사이트를 표시URL로 해놓고, www.text.co.kr 혹은 www.test.com 으로 랜딩 URL을 하면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표시URL이 www.test.co.kr 이면서, 도착URL이 www.test.co.kr..
유튜브광고비승인구글애즈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미취니
7Groove준
8그루브애드v소희
9김완진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감자영
12잠실코끼리
13젤리얌
14MRES
15오늘그리고내일
16legion
17bcheck
18체리초코
19갸아악
20쭈실장
21웃는기차
22rbghWkd
23톨스
24크크리
25핑구르르
26안팀장
27섭섭섭섭
283D철학관
29소심한소신
30니즈퍼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