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채택답변GA를 오늘 생성해서 연동했으니, 당연히 오늘 이후부터 데이터가 쌓이죠 ㅎㅎ 이전 데이터는 확인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 기억이라 사실 부정확해요) 만약 이전 데이터와 연동되더라도, 데이터 연동 되는데 하루, 길면 2~3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보시면 되세요. 그래서 ..
구글구글애널리틱스
답변윗분 글에 덧붙여, 최근 콘텐츠 노출하는 건 아래 공지를 참고하세요!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606&categoryNo=20350
네이버홈페이지홈페이지등록유튜브연동네이버최신콘텐츠최신콘텐츠네이버홈페이지등록
채택답변트래픽분석 툴과 GA내 자사 데이터는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걸 이해 못시키면 아마 대표님은 계속 왜 데이터가 틀리냐고 물어볼 것 같네요. 랭키닷컴을 예로 들면, 일종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분석을 합니다. 요즘엔 애드블럭같은 광고 차단을 많이해..
경쟁사분석웹사이트분석트래픽분석자사분석
채택답변일단,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url 뒤에 파라미터값이라는 걸 붙여서 노출되는 겁니다. 이 파라미터값 중 utm을 구글분석기에서 인식하는 거고요. 네이버 검색광고나, 카카오 검색광고 등 눌러보면 대충 nt 어쩌구, n_search 뭐 이런식으로 붙는것들이 다 파라미터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
gautm
답변전 개인적으로 유튜브 영상광고로는 전환을 기대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ㅋㅋ 다만 브랜딩이나 인식개선 정도 용도로는 많이 쓰는데, 작년까진 cpv가 낮을땐 20원대, 높으면 50원대 정도 유지했었네요. 올해는 영상광고를 따로 집행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저 cpv를 제가 2013년도? 14년..
인스트림트루뷰인스트림gdn유튜브
채택답변광고캠페인은 끈 상태라 아마 노출이나 과금은 안되고 있을거에요. 우측 "진행 중"멘트는 광고 기간이 남아있거나 광고그룹이 켜져있거나 하는 상황같은데(저도 오래되서 가물가물), 그래도 캠페인을 OFF했으니 광고는 돌아가지 않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광고
채택답변네, CTR은 낮지만 전환률이 높은 소재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타겟팅이 잘못되어 CTR이 낮은 것이므로 타겟팅을 변경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죠. 혹은 타겟팅은 잘되었으나 소재에 대한 반응이 나쁠 수도 있으니, 타겟팅은 유지하고, 소재만 바꿔서 CTR을 높이는 것도 방법이고요. CTR의 문..
CTR클릭율구매전환전환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답변이미지로 들어간게 아니라, 영역을 지정해서 배경색을 입히고, 그 안에 텍스트를 쓴 형태라서 클래스가 2개 잡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css selector로 경로를 지정해서 회원가입 버튼이 있는 영역을 선택하거나, 혹은 트리거를 2개 설정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트리거를 2개 설정해..
GAGTM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개발자분이 스크립트를 삽입해주셨는데,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세요? GTM 스크립트 삽입은 어려울게 없어서 보통은 태그설정을 잘못하신 경우가 많던데... 일단 아래 url 참고하시는게 더 도움 될 것 같습니다. https://marketology.co.kr/all-category/tag-manager/%EA%B5%AC%EA%B8%80-%ED%83%9C%EA%B7..
구글태그매니저태그매니저구글grmgtm오류
채택답변패러디의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저작권법상 허용되는 패러디는 원작의 비평 또는 풍자라는 목적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애초에 패러디의 목적이 그것이니까요. 단순히 따라한다면 그건 패러디가 아닌, 단순 변형인 거죠. 이건 판단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사실 걸자면 다 걸 수 있는..
패러디저작권
답변일단, GTM코드가 제대로 삽입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로그인 화면, 2. 회원가입 화면]에서요. 버튼 클릭했다고 페이지뷰가 안보이면 스크립트가 없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GA_pageview]라는 태그의 트리거로 [All pages]를 한 건 맞으시죠? 맞다면, 그리고 첫페..
gaga4gtm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일단 저라면, 사업이 구체화된 이후, 광고 예산을 짜고, 그걸 대행사에 맞춰서 미디어믹스안과 운영방안을 가져다달라고 할 것 같습니다. 단, 1~2군데가 아닌, 최소한 4~5군데의 대행사를 컨택해서 진행하세요. 그러면 많으면 2군데 정도에서 정말 잘 만들어서 제안서를 보내오는 경우가 ..
마케팅마케팅방향통신업렌탈
채택답변일단, 트래킹 링크는... 쉽게 설명드려서 트래킹을 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트래킹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 노출/클릭과 관련된 사용자의 활동 정보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거죠. 흔히 말하는 utm 값은 파라미터값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딥링크는 말 그대로 딥한 링크, ..
트래킹링크딥링크
채택답변왁싱이란 키워드가 음.. 성인키워드로 분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애매하긴 한데, 성적인 느낌을 주는 단어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지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콘텐츠는 노출에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왁싱키워드블로그블로그상위노출상위노출
채택답변트래픽만 올리는 건... 너무 많아요. 정말 단적인 예로 언더팝업 광고 같은 걸로 10만원만 진행해도 트래픽 자체는 확 튀죠 문제는 어떤 목표로 광고를 하냐인데, 대부분의 목적인 판매라면, 뭐.. GDN이나 인스타/페이스북, TG 등 매체야 많죠. 그 다음에 매체를 선정하는 기준으론 주 타겟..
트래픽매채
채택답변일단 저라면, 음.. 식품이다보니 협찬 쪽으로 많이 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진행했을 때 식품은 협찬을 잘받고, 포스팅이나 홍보를 도와주는 경우가 많았어요. 뭐.. 인플루언서 몇분 섭외해서 뿌린 적도 있었는데, 예전엔 에덴테이블이 대세였는데, 요즘엔 너무 광고를 많이하셔서 음.. 다..
인스타그램광고광고홍보
채택답변음..... 이건 기준점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달라서 정확히 답변이 어렵습니다ㅠ 그리고 마케터마다 계산하는게 다른데, 어떤 분은 그냥 순수 하루 방문 유저를 dau로 보기도 하고, 어떤 분은 active user이니, dau는 로그인한 회원으로 보는 경우도 있죠. 이건 서비스마다 다르죠. 혹은 구매..
구글애널리틱스구글플레이콘솔maudau
채택답변[행동 > 사이트콘텐츠 > 모든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보일 겁니다. 아마 이거 질문하신것 같.....
GAUTM
채택답변first_open은 첫설치후 첫 실행도 맞지만, 재설치 후 첫 실행도 포함됩니다. GA4에서 자동 수집되는 이벤트는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https://support.google.com/firebase/answer/9234069?hl=ko
구글플레이콘솔구글애널리틱스앱스토어콘솔전환추적전환
채택답변사실 작은 규모의 조직일수록... 마케터는 만능이 되어야 합니다ㅠㅠ 그리고 영업과 마케팅의 구분이 안되는 경우도 많고요. 객관적으로 보자면 마케팅의 업무는 아니지만, 월급쟁이므로... 업무가 과다하다면 조용히 면담을 신청해서 업무분담을 나누는게 현명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
마케팅업무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SSOSSOhi
6Groove준
7GrooveHJ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오늘그리고내일
12rbghWkd
13마문철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KCA미디어
17윾넨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이루다팩토리
21바이너리애드
22갸아악
23두유소년
24네이버지마켓옥션
25젤리얌
26노은비
27차라투스트라
28쭈실장
29두리엉아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