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d워즈] 키워드 vs 사이트타겟광고의 경쟁

2006.02.16 10:37

강운아

조회수 20,916

댓글 1

한 사이트의 광고 자리를 두고,
여러 광고주가 경쟁을 하게 됩니다.

구글의 애드워즈에서
키워드타겟광고를 하는 광고주와, 사이트타겟광고를 하는 광고주가
맞붙었다고 한다면?

키워드타겟은 클릭당 요금부과방식이고,
사이트타겟은 노출당 요금부과방식인데,

과연 어떻게 순위가 책정되어 광고가 게재되는 것일까요?


애드워즈에서는 eCPM(유효노출당비용방식)을 통해 가격을 비교하고
순위를 결정한다네요^^

키워드타겟광고의 경우
애드워즈 동적순위결정시스템이
노출수 1,000건당 광고의 CPC,CTR(클릭률)및 기타 관련요소(광고품질등)을 고려
하여 점수를 산정합니다.

앞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클릭당 비용뿐아니라, 클릭률까지 고려하여 점수를 매기는 것이죠.


이렇게 해서 계산된 키워드타겟광고의 유효노출당비용(총점수)
사이트타겟광고의 최대노출당비용을 비교하여 순위를 산정하게 되는거네요.


클릭당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에서든,
노출당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에서든,
또는 서로 다른 과금방식을 택하는 광고끼리의 경쟁에서든
애드워즈 자동할인기가 경쟁광고를 모니터 해줍니다.
그래서 1위를 차지한 광고가 2위의 광고보다 높은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금액만 지불하도록 합니다.




초보의 한마디
오버추어보다 계정만들기나 기타관리부분은 간단하게 나와있는듯 한데,
개념이 많습니다.
광고상품이 좀 다양하다고 해야할까요^^;;




출처 : 중소상인을 위한 E-biz 포탈 - 아이보스 (http:i-boss.co.kr)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