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이미 충분히 잘되는데 왜 해야하냐고요?
이미 해봤는데 효율 하나도 안나왔다고요?
그건 바이럴 마케팅을 할때, '이것'을 안해서 그렇습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번에는 바이럴이란 무엇인지, 진짜 제대로 성공하려면 어떤 전략을 세워야하는지
낱낱히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길어질것같아 나눠서 말씀드릴게요!
바이럴이란?
우선 바이럴이란 쉽게 말해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해 볼 수 있는데요
크게 3가지로 구분하여 예시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아래 3가지 사례는 제가 실제로 바이럴 집행을 도와드린 레퍼런스인데요
CASE1) 식품 업종
카페 바이럴 1건 : 매출 80만원 달성
맘카페 핫딜 : 매출 300만원 달성
CASE2) 생활용품 업종
블로그 체험단 70건: 1200만원 매출 달성
CASE3) 유아용품 업종
인스타 인플루언서 협찬: 5500만원의 매출
참고로 이 3번째 협찬건의 경우, 제가 직접 기획부터 촬영까지 진행했던 건으로
영상 오가닉 뷰수가 200만회를 훌쩍 넘기며 그야말로 초 대박이 났던 바이럴 중 하나였습니다
자 이처럼, 제가 손대는 바이럴마다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분위기 파악"을 제대로 한 "기획"을 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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