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많이 궁금해 하시는 쇼핑광고에 대해 정리하려합니다.
우리 상품이 퀄리티도 좋은데 왜 상대제품이 더 잘팔릴까? 한번쯤은 생각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조금씩 쇼핑쪽이 살아나는 시기가 오면서스마트스토어 / 쇼핑몰 검색광고에 문의가 많습니다.
대부분 진행사항을 체크해보면 돈을 비효율적으로 쓰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쇼핑광고 어렵지는 않지만, 제대로 잡는건 대충해서 되는것 또한 아니죠
그래서 이번 쇼핑광고 설명편 부터해서
다음편은 효과없었던 이유 그 다음은 최적화하는 노하우 이런식으로 다 공유해드리려합니다.
다 아시더라도 한번더 인식을 해야 다음글 이해도가 올라갑니다.
네이버쇼핑광고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고객이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또는 다양한 매체에 내가 세팅해둔 상품광고가 멘트와 이미지형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검색은 보통 네이버검색에서 많이 노출이 되고, 다른 매체는 네이버페이, 블로그, 카페나 에펨코리아 등의 커뮤니티가 있죠광고비용은 고객의 내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만큼 지출되는 방식인 CPC (Cost Per Click) 광고에요
따라서 고객에게 보이는 첫 이미지가 중요하고, 클릭률을 전략적으로 높이거나 줄이며 지출대비 효율을 최적화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해야합니다. 모든 쇼핑몰 운영하는 업체에서 네이버광고는 필수라 생각합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기존 광고가 올라오는 제품보다 단가가 높고, 퀄리티가 있는 제품이라면 얼마나 많은 키워드를 잘 잡냐, 키워드별 순위를 체크함 따라 성과가 쭉쭉 올라갈것이고 단가가 낮거나 퀄리티에 차별성이 크지않다면
적은 지출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세팅하냐가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쇼핑광고 궁금하신것 모두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글로는 파라솔, 수제청, 운동기구, 디저트, 헬스용품, 샴푸, 화장품 등등 거의 모든 제품군을 광고 돌려보며 느낀
부분을 세세하게 남겨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루 보내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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