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편을 안 보신분들은 2편을 보고 와주세요.
2편에서 캡쳐화면은 12월22일까지만 나와 있습니다.
쪽지로 지금도 계속 잘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 3편 간략하게 작성하려고 합니다.
23일~25일까지의 성과 보여드리겠습니다.
23일
평균클릭비용 335원
22일 평균클릭비용 450원보다 더 낮아졌지만 이제는 450원이나 330원이나 큰 의미는 없다.
판매량이랑 매출액을 늘리는게 더 중요하다
-> 타겟 수정(확장)
24일
크리스마스이브지만 쇼핑하는 사람들은 쇼핑한다.
어제 타겟을 수정해놔서 노출수가 확 늘긴 했다.
평균클릭비용은 250원까지 떨어졌다.
하지만 클릭수가 좀 부족하다. 클릭수가 부족하니 당연히 매출도 부족하다.
-> 시간대 좀 늘리자 (확장)
25일
평균클릭비용 310원대
23일 클릭수가 83클릭이다.
25일 클릭수는 112클릭이다.
30클릭 정도 늘었다. 23일에 비해서 35~40%정도는 더 클릭을 받았다
크리스마스임에도 불구하고 광고 전략이 잘 맞아 떨어진거 같다.
정리
- 평균클릭비용
1000원대 -> 450원대 -> 300원대
- 클릭수
37클릭 -> 76클릭 -> 112클릭
- 매출액
0원 -> 36만원 -> 47만원
- 광고수익률
0% -> 1,041% -> 1,360%
CPC 광고는 100% 실력입니다.
마케터가 숫자를 읽을 줄 알고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거에 맞게 광고가 돌아가야 합니다.
그냥 하루하루 광고를 돌리는건 관리가 안되고 있는거고 방치입니다.
크리스마스 영향을 심하게 받는 업종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번 크리스마스는 매출에 영향이 없었습니다. (연휴X)
20개 업체 관리 중인데 1개 업체 빼고는 모두 영향이 없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1편, CPC광고는 100% 실력이다 매출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388
2편, 품질지수 하루만에 7칸 만들기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398
3편, 2편에서 다룬 신규 상품은 계속 잘 진행되고 있을까?
https://www.i-boss.co.kr/ab-6141-59406
4편, 매출 올리는 보고서 읽는 법 9월~11월 보고서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416
5편, 트래픽 시장은 끝났습니다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443
6편, "나는 멍청하다" 마인드 운영
https://www.i-boss.co.kr/ab-6141-59581
7편, ROAS 58% -> 310% 만드는 과정
https://www.i-boss.co.kr/ab-6141-59622
8편, 광고 대행을 맡기면 매출이 오를까?
https://www.i-boss.co.kr/ab-6141-59899
9편, 네이버 광고는 한계가 있다고요? 월매출 1억-2.5억 과정
https://www.i-boss.co.kr/ab-6141-60396
10편, 마케터와 광고주 의사소통 편 (카톡有)
https://www.i-boss.co.kr/ab-6141-62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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