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본론
제목에 대한 제 대답은 "NO" 입니다.
유능한 마케터가 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마케팅에 100%는 없습니다.
안되는걸 되게 하는 마케터도 없습니다.
그런 마케터가 있다면 마케팅을 안 하겠죠.
제가 그런 마케터라면 사업 합니다.
그렇다면 대행사는 과연 안 좋은걸까?
그럼 대행사는 뭘 하는건데?
제 대답은 광고비를 어디에 어떻게 무엇을 위해 쓰고
기대효과와 잘 안될수도 있는 확률을 제시하고 제안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잘 됐을 때 앞으로의 진행 방향
- 잘 안 됐을 때 앞으로의 진행 방향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행을 맡긴다고 무조건 의존하면 안됩니다.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제가 최근 관리한 업체들의 이야기를 써 보겠습니다.
A 업체 -> 성과 X
1차적으로 광고 진행 -> 성과저조 -> 시장조사 -> 단가조정 제안 -> 광고 OFF 제안
B 업체 -> 성과 X
1차적으로 광고 진행 -> 성과저조 -> 후기관리 -> 광고ON -> 성과저조 -> 광고 OFF 제안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광고주분들도 사람이고 마케터도 사람입니다.
성과가 저조하면 왜 저조한거 같은지
좋은 방법이 있을지
아니면 재정비를 하고 다시 광고를 시작 하는게 좋을지
의논을 해야하는데,
성과가 안 좋다고 연락 뜸하고 핑계 대면서 이상한 소리만 하는 마케터가 문제인겁니다.
반면 좋은 성과도 분명 있습니다.
C업체 ->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스토어로 변경 -> 성과 나오기 시작
D업체 -> 모음전 제안 -> 품질지수 3~4칸에서 7칸
E업체 -> 광고 전체 수정 -> 전제품 품질지수 7칸
저조한거 2개 업체, 성과 나온 업체 3개만 보여 드렸지만
전반적으로 성과 나오는 경우가 확률이 더 높습니다.
결론은
대행을 맡긴다고 무조건 매출이 오르진 않는다.
인하우스 내부 회의로만 시도하면 낮은 확률의 마케팅이 될 수도 있다.
대행을 맡기면 다양한 경험과 데이터로 좀 더 높은 확률로 성과를 볼 수 있다.
+ 광고비를 투자하더라도 막무가내로 하는게 아니고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한다.
다들 좋은 대행사, 마케터 찾고 매출 승승장구 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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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CPC광고는 100% 실력이다 매출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388
2편, 품질지수 하루만에 7칸 만들기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398
3편, 2편에서 다룬 신규 상품은 계속 잘 진행되고 있을까?
https://www.i-boss.co.kr/ab-6141-59406
4편, 매출 올리는 보고서 읽는 법 9월~11월 보고서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416
5편, 트래픽 시장은 끝났습니다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443
6편, "나는 멍청하다" 마인드 운영
https://www.i-boss.co.kr/ab-6141-59581
7편, ROAS 58% -> 310% 만드는 과정
https://www.i-boss.co.kr/ab-6141-59622
8편, 광고 대행을 맡기면 매출이 오를까?
https://www.i-boss.co.kr/ab-6141-59899
9편, 네이버 광고는 한계가 있다고요? 월매출 1억-2.5억 과정
https://www.i-boss.co.kr/ab-6141-60396
10편, 마케터와 광고주 의사소통 편 (카톡有)
https://www.i-boss.co.kr/ab-6141-62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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