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일반적인 마케팅회사가 맞을까요?

2022.04.04 01:19

마케터가될수

조회수 2,412

댓글 12

제기동에 있는 한 회사에 면접을 보고 오늘 아침이면 첫 출근을 하게 됩니다.
제가 마케팅 일을 꿈꾸고 처음 일하게 되는 직장이다보니 제대로 시작하는 것이 맞나 의문이 들어 여쭤봅니다.
우선 먼저 면접제의가 왔고 합격했다는 고지가 와서 출근하고자 합니다.

우선 회사 모집공고를 들여다보니
모집분야는 마케팅&교육컨설팅 이며
모집인원은 11명, 담당업무는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진행, 관리담당 계획수립 및 진행 이라고 입니다.
사실 모집공고만 보면 그냥 일반적인 마케팅 업무을 하게 될 것으로 여겼으나 면접을 진행하면서 크게 세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첫 째, 복장은 정장차림으로 근무하는 곳이다보니 뭔가 영업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둘 째, 몇 일의 신입 강의(?)를 거친 뒤에 본 업무에 투입된다는 점, 보통 영업직이 가스라이팅 교육이 많아 이 부분도 조금 걸립니다.
셋 째, 면접을 통해서 급여테이블에 대한 질문을 드렸으나 평균적인 연봉이 2800~3600 만원 정도며 “정확한 급여테이블 공개는 신입 강의가 끝난 후 정확히 알려주겠다.” 라고 합니다.

영업일에 크게 지쳐있는 상태인데 또 비슷한 일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염려스러워 선배 마케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여타 선배 마케터님들과 같은 일반적인 마케팅회사가 맞을까요?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마케팅초보취업취준생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