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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전환추적스크립트 활용해서 효율 2배 올리는 방법

2020.11.28 17:44

근육돌이

조회수 4,183

댓글 8

안녕하세요 근육돌이입니다.


GFA전환 스크립트가 나온건 알고 계시죠?

전환 추적 기능이 생기면서 굉장히 효과적으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정말 피말리는 굉장한 매체이죠

예전에는 실제로 광고를 보고

UTM 파라미터값을 지정해서

GA 또는 자사몰 분석기를 통해서

확인했었는데 이게 생기면서

그냥 어드민만 보고 증감액을하고

소재를 넣고 어떤소재를 키고

어떤 소재를 꺼야하고 이런것이

명확하게 가능해졌습니다.


전환스크립트는 어떤 원리로 작동되냐? 궁금하시죠?

GFA의 전환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네이버검색광고의 프리미엄 분석도구와 동일합니다.


프리미엄 분석도구가 설치가 되어있는 사이트는 그냥 신청만 하시면 

별도로 설치가 필요없는 굉장히 편한 스크립트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의 스크립트 작동기준은

직접전환 = 클릭후 30분 

간접전환 = 1일~15일 기간을 설정 가능합니다


GFA의 스크립트도 동일합니다

전환을 체크하는 기준을 일별로 나누는데

1일 ~20일 까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1일~20일 굉장히 범위가 넓죠?

20일 기준으로 하게된다면 ?

클릭후 20일 뒤에 고객이 구매해도 해당광고의 성과라 잡는 것 입니다.

클릭 이후에 성과를 측정할 기간을 선택한다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렇다면? 몇일이 좋은가? 궁금하시죠

저는 1일로 설정했습니다. DA 특성상 바로바로 

퍼포먼스가 나지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1일 기준으로 설치하고 진행을 하면 

보통 까페24UTM 파라미터값이나 GA UTM 파라미터값보다

매우매우 보수적으로 측정을 합니다.


네이버 N페이 까지 따로 측정이 가능하며

보수적으로 본다는 뜻은 진짜로 바로 구매했냐 안했냐를

보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어차피 작동하는 기준이

네이버 GFA 스크립트도 파라미터 기준으로 작동하고

접속한 대상에게 UTM 값을 지정해서 해당고객이 

구매를 바로하게되면 그것의 숫자를 잡아주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저는 1일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GFA 전환스크립트를 활용해서 효율 2배 올리는 방법은?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번 광고 계정의 성과를 비용대비 매출액을 보기 쉽다




예전에는 매출액이 얼마나 나는지

사이트 내부에서 분석을 했어야합니다.

그렇게 번거롭게 다시한번더 확인하고

광고 증감을 진행했었죠 지금은 보이는것처럼

광고비 와 매출액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CPCCPM CTR 까지 한번에보고

지금 광고 성과가 좋은지 괜찮은지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서

굉장히 좋아졋죠? 그리고 매출이 나지않는 상황이라면?

광고비를 줄여서 새로운 소재를 바로 만드는 

그런 작업을 다시 바로 이어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2번 실시간으로 캠페인 및 소재 조정이 가능해졌다.





실시간으로 캠페인과 소재 조정이 가능해졌다란것은

해당 소재들의 성과를 비교하고 실제로 매출을 

많이 벌어다 주는 소재는 뭘까 보려면

UTM 별로 비교하고 확인했어야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바로 어드민에서 1일기준으로

매출을 가장 많이 벌어다 주는 소재를

바로 ON OFF 가 가능합니다

로아스 계산이 빨라지는것이죠!


전환하는 배너를 ON 하고 나머진 OFF

그렇게 매출 성과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흐름을 만들어주고 필요없는 그룹이나

캠페인 그리고 소재를 정리해서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번 나이대 , 성별 , 시간대 분석이 가능해서 퍼포먼스 극 대화 가능하다!





도대체 내 상품은 광고를 하면 누가 많이사?

라고 궁금해지죠 GFA성과형배너는 

바로 그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해서

추가 세팅과 매출을 극대화를 올릴 수 있습니다.


어! 내상품이 50대가 많이 구매하네?

그럼 50대 관련된 소구점이나 후킹을 강화하고

더 많이 만들어서 50대에게 타게팅해서세팅하고

그것을 세분화하는것을 

매출 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게 

개선이 가능하다는 이야기합니다.


페이스북 처럼 간접을 다포함하는것도 아니고

기여기간을 1일로 지정해두면

진짜 그날에 팔린 매출과 동일하게 찍힙니다.

그래서 내광고를 더강화를 하는 과정에서

감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나이대와 성별 그리고 시간대별로해서

매출이 잘나오는 방향성으로

개선해주면 분명히 사이트매출이

몇매 씩 성장 할 것입니다.


오늘의 글 한줄요약

2배 효율올리는 방법


1. 기여기간은 1일로 설정하자

2. GFA 실시간으로 매출추적이 가능하다

3. N페이매출 , 장바구니 , 회원가입 , 등 숫자도 파악가능하다

4. 소재별 캠페인별 매출 측정이 가능해 즉각적으로 효율개선가능하다.

5. 나이대, 성별, 시간대를 분석해서 최적의 광고비 집행이 가능하다.

6. 디벨롭의 기준이 데이터로 측정이 가능하다

7. 돈을 벌어다주는 광고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아래 저의 2020년 글들을 모아놨습니다. 모두 실무 경험기반입니다 읽어보세요!


2020 근육돌이 글 모음집

이거 다보시면 그래도 좀 많이 도움될겁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1302

https://www.i-boss.co.kr/ab-6141-51339

https://www.i-boss.co.kr/ab-6141-51418

https://www.i-boss.co.kr/ab-6141-51505

https://www.i-boss.co.kr/ab-6141-52194

https://www.i-boss.co.kr/ab-6141-53162

https://www.i-boss.co.kr/ab-6141-53231


GFA 네이버 네이버배너 네이버광고 성과형배너 전환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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