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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매출 억대로 만드는 기초(?) 중급적인 이야기 5탄

2018.07.30 00:07

근육돌이

조회수 10,235

댓글 6

1탄 : https://www.i-boss.co.kr/ab-5235-487

2탄 : https://www.i-boss.co.kr/ab-5235-489

3탄 : https://www.i-boss.co.kr/ab-5235-496

4탄 : https://www.i-boss.co.kr/ab-5235-501




안녕하세요 근육돌이 입니다.


이번에는 4탄 이어서 5탄입니다. 자 그럼 5탄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궁금할겁니다.

그전에 4탄에 이어서 이야기를 한번 해드릴까합니다.


이번에 여러가지로 키우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중 하나 광고 성과인데요 



잘보시면 빨강은 제가 말씀드린 키워드 세부화로 등록한 상품입니다.

파란색은 단일 메인키워드로 등록한 상품의 광고 효율입니다.

얼마나 키워드의 효율이 다른지 알 수 가 있습니다. 당연히 

다른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서 나는 세부키워드를 공략할꺼야~

혹은 나는 메인키워드를 공략할꺼야를 충분히 자신의 제품에 대입을해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둘다 가지고가면 좋지만 우리는 몸이하나고

해야할일이 많으니 전략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딴 4번 파워컨텐츠는 사실상 직접전환의 구조를 가진 광고는 아닌듯합니다.

누군가가 정보성글을 찾고 그 해당되는 정보를 해결해주는 역확을 해서 

인지도를 높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많이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내용을

잘짜는것이 우선 파워컨텐츠를 성공시키는 방법입니다 사실

판매 광고에는 적합하지않으나 여러가지 매체를 한번에 점유해서

이탈율을 줄이는 방법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현재 구매가능한 키워드들도

많은 상태입니다. 결국 판매에 영향을 많이 주긴 하나 직접적인 전환율을

극대화시키는 것에는 약간 떨어 질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왜냐하면 직접적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제약이 여러가지 따릅니다. A+B 키워드로 하고싶으나

B키워드로만 가능하고 그 키워드에 정확하게 정보를 녹여야합니다.

그러다보니 전환율이 떨어지고 인지 도달에는 적합할수 밖에없다고 생각이듭니다.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키워드 비중이 아무래도 세부적인 키워드에서

많이 일어나고 비율대비 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메인키워드에서는

검색을 해보고 이사람이 이탈할 확율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1가지 정보만 믿고 바로 인식하고 그것을 

구매해야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잘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매체 자체가 블로그, 포스트, 까페를 통해서 노출되는 방식이다보니

사람들이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으며 해당 글이 광고라는

인지를 하고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저는 파워컨텐츠는 비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고관여 상품이며 구매하는대까지 오랜기간 들어가는 상품의 경우

여러가지 설득의 소구점에 필요한경우 이 광고를 활용하는 경우도 많으며


큐레이션 컨텐츠를 통해서 해당상품의 여러가지 추천아이템을 소개하거나

다른 아이템들을 같이 보여주는 형태의 광고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일딴 저는 파워컨텐츠는 거의 안쓰는 편입니다. 다른 카테고리로 넘어가봐야

이 파워컨텐츠의 중요성을 알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파워링크로 파워컨텐츠처럼

광고한 사례들도 많긴합니다. 홍삼, 영양제, 두유 이런상품들을 언론사처럼 

신뢰도있는 블로그 처럼 꾸며 광고하는 신뢰인지 광고도 봣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그부분은 스스로 판단하고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5, 클릭초이스 상품광고로 넘어가보겠습니다.

클릭초이스 상품광고도 마찬가지입니다. 구 광고 시스템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도 키워드가 한정이 되어있습니다. 대량의 다양한 구좌에 노출을 시키고

싶다면 추천하지 굳이 하지않습니다. 키워드가 제한적이라 노출대비 광고의 효율이

많이 저 같은 경우 떨어지더라구요 하지만 확실히 노출은 많이 되긴합니다.


그만큼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니 심도있게 고민하고 접근하면 좋은광고입니다.

방법은 다양합니다 저는 잘 활용안할뿐 여러 카테고리의 분들이 활용을 잘해

매출을 이뤄내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결코 정답은 없으니까요


저는 클릭초이스상품도 잘사용하지않습니다.


이번화는 별로 설명해드린게 없네요~ 

하지만 다음시간부터는 진짜 재미있는 ~ 

럭키투데이와 기획전입니다. ~~~~기대해주세요 꾀나 재미있는 것이 나옵니닼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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