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1+12월 호

2020.12.15 15:53

마미손

조회수 5,470

댓글 3

이맘때가 되면 다시 꿀자료와 함께 돌아오는 마미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1~12월 호] 입니다. 게임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 주요 트렌드가 궁금하신 보스님은 이번 자료를 꼭 확인해 보세요~😊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팬데믹 경제위기 심화 속, 2021년은 클라우드게임의 원년이 될 수 있을까?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2020년 게임산업 투자 금액 역대 최고, e스포츠와 모바일게임이 투자 견인

- [시장] 생각보다 큰 중국의 콘솔게임 시장, 중국시장 진출의 우회로로 작동

- [시장] 코로나 악재로 올해도 만년 유망주 타이틀 못 털어낸 VR게임

- [기술]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개발에 활용되는 게임기술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 소스 활용 표방한 새로운 아카이빙 프로젝트, ‘VGHF’와 ‘Hit Save!’

- [사회문화] 올해 발표 게임의 주인공 중 여성 캐릭터 비중, 최근 5년간 최대

- [정책] 영화나 소설보다 효과적인 역사 교육 매체로 부상하는 게임

- [정책] 중국의 게임 검열, 자국을 넘어 글로벌 게임 산업에 악영향 확산 우려

- [장르] 페이스북, 모바일 게임은 장르 싸움, 국가별 선호 장르 파악이 중요

- [기업] 아프리카 게임 퍼블리싱 도전하는 두 스타트업, 가장 큰 어려움은 ‘편견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2년 만의 컴백, 온 · 오프라인 동시 개최 타이베이게임쇼 2021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장르 연구 보고서 현황(2017~2020)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게임산업트렌드시장동향리포트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12. 226,3067

마미손

12. 215,9133

마미손

12. 2115,39834

마미손

12. 187,48912

마미손

12. 176,0443

마미손

12. 1711,42256

마미손

12. 166,8459

마미손

12. 155,4703

마미손

12. 157,4428

마미손

12. 117,63813

마미손

12. 107,9169

마미손

12. 075,6297

마미손

12. 048,48213

마미손

12. 037,1167

마미손

12. 026,45710

마미손

12. 016,7092

마미손

11. 269,65029

마미손

11. 268,12013

유리나

11. 2522,352158

마미손

11. 255,9863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