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DMC] 2019년 11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2020.02.13 18:00

마미손

조회수 203

댓글 0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19년 11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D


INTRODUCTION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11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40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유튜브 및 아프리카TV가 각각 평균 조회 및 클릭률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네이트온(평균 클릭률 기준), 트위터(평균 조회율 기준)가 11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시그널플레가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허니스크린(평균 클릭율 기준) 및 키즈노트(평균 조회율 기준)가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Masthead_VHM, TrueView Discovery, Bumper Ads가 각각 예산당 노출, 클릭, 조회수 측면에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네이트의 기사 하단NA, 허니스크린 CPM 배너, 네이버_M_메인_브랜딩DA가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구글 Universal App Campaign(예산당 노출수 기준), 버즈스크린 유튜브 구독하기(예산당 클릭수 기준)상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 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리포트는 출처 링크 혹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 DMC미디어 디지털광고 광고효율 디지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ehowlqnd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마미손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882020년 최신 마케팅 통계 사이트 모음34 

김매니저

01.307,900
130신입 마케터, 초보 셀러를 위한 '2020년 상반기 마케팅 캘린더'49 

김매니저

10.2416,286
89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스크립트 설치 가이드32 

김종진

02.2618,480
AD 

유리나

09.1810,236
22 

마미손

02.20100
14[엠포스] 2020 SNS 트렌드 리포트 - B급 마케팅4 

마미손

02.182,199
7[메조미디어] 2020 숏폼 콘텐츠 트렌드1 

마미손

02.171,329
2 

마미손

02.14347
1 

마미손

02.13204
14오프라인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 모음4 

마미손

02.12691
42 

마미손

02.10619
39마케터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유튜브 마케팅 사이트8 

마미손

02.034,283
2 

마미손

01.31408
3 

마미손

01.31587
2 

마미손

01.28320
32 

배지은

01.22895
3 

배지은

01.21921
28온라인광고 업체 유형별 표준 계약서 양식7 

김매니저

01.203,538
41 

배지은

01.161,001
2 

배지은

01.14801
1 

배지은

01.07440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