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DMC] 2019년 10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2020.01.22 16:51

배지은

조회수 887

댓글 2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19년 10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입니다. 보스님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D




INTRODUCTION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10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00건이 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유튜브가 각각 평균 클릭 및 조회율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트위터(평균 클릭률 기준), SBS(평균 조회율 기준)가 10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버즈스크린과 인모비가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허니스크린(평균 클릭률 기준) 및 LG U+(평균 조회율 기준)가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 원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TrueViewDiscovery,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옵티마이제이션_경매형_동영 상조회, 유튜브 BumperAds가 각각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기준으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광고는 인벤_TOP배너_메인(예산당 노출수 기준), 게임베리_NCPI(예산당 클릭수 기준), 카카오_CPC경매형 네이티브(예산 당조 회수 기준) 광고가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 광고는 구글 UniversalAppCampaign(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 아이커버 이미지형(예산당 클릭수 기준) 상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 이상 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지표뿐만 아니라 광고상 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 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 품 활용인 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리포트는 출처 링크 혹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 DMC미디어 디지털광고 광고효율 디지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배지은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862020년 최신 마케팅 통계 사이트 모음34 

김매니저

01.307,754
130신입 마케터, 초보 셀러를 위한 '2020년 상반기 마케팅 캘린더'49 

김매니저

10.2416,214
86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스크립트 설치 가이드32 

김종진

02.2618,366
AD 

당첨대쓔

02.0433
21 

마미손

02.2073
9[엠포스] 2020 SNS 트렌드 리포트 - B급 마케팅1 

마미손

02.181,873
7[메조미디어] 2020 숏폼 콘텐츠 트렌드1 

마미손

02.171,134
2 

마미손

02.14319
 

마미손

02.13164
14오프라인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 모음4 

마미손

02.12663
42 

마미손

02.10606
37마케터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유튜브 마케팅 사이트7 

마미손

02.034,189
2 

마미손

01.31386
3 

마미손

01.31579
2 

마미손

01.28307
32 

배지은

01.22888
3 

배지은

01.21908
28온라인광고 업체 유형별 표준 계약서 양식7 

김매니저

01.203,520
41 

배지은

01.16991
2 

배지은

01.14791
1 

배지은

01.07428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