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from Tokyo]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호시노 리조트

2021.05.26 09:23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813

댓글 0

코로나 감염 확대가 시작되고 1년 이상이 지났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사람들의 이동이 눈에 띄게 줄었다. 재택 근무가 늘어나면서 회사의 출장이나 여행은 급격히 줄어들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조금은 안정되리라는 희망이 생기고 있지만 언제 코로나가 수습될 지는 아직도 불투명하다. 이런 상황에서 여행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국내 관광객이 줄었을뿐 아니라 해외로부터의 여행객 수요는 거의 전멸하다시피 했다. 각국이 입국 제한을 하고 있어서 해외 여행객의 복귀는 국내 여행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일본의 관광 업계도 예외 없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일본의 관광 산업 규모를 살펴보면 19년도 코로나 이전의 관광 수요는 25조~26조엔 정도이다. 이중 80%에 달하는 20조엔 이상이 일본인에 의한 일본 국내 관광이고, 외국인 관광객이 점하는 비율은 20%로 4.5조~5조 정도의 규모이다. 근래에 들어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이 점점 높아져 왔지만 아직까지는 내국인에 의한 국내 수요가 관광산업을 지탱하여 왔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던 관광 산업이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았다. 일본 관광청의 여행 관광 산업 동향 조사의 20년도 결과 보고에 의하면 일본인 국내 여행 소비액은 9조 9,738억엔으로 전년대비 54.5% 감소하였다. 여행자수도 2억 9,341명으로 전년비 반으로 줄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