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혜성과 같이 등장, 우리나라를 사로잡은 캐릭터가 있다. EBS 연습생 펭수!
펭수가 가장 먼저 손을 잡은 브랜드는 정관장이다. 명절 선물로 가장 먼저 떠오르고 따뜻한 이미지의 정관장과 다소 끼칠하면서도 할 말 다하는 펭수가 어울릴까 하는 생각은 기우에 불과했다. 정관장과 펭수는 멋진 하모니를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정관장과 펭수가 설을 맞아, 어떻게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했는지 살펴보자.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혜성과 같이 등장, 우리나라를 사로잡은 캐릭터가 있다. EBS 연습생 펭수!
펭수가 가장 먼저 손을 잡은 브랜드는 정관장이다. 명절 선물로 가장 먼저 떠오르고 따뜻한 이미지의 정관장과 다소 끼칠하면서도 할 말 다하는 펭수가 어울릴까 하는 생각은 기우에 불과했다. 정관장과 펭수는 멋진 하모니를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정관장과 펭수가 설을 맞아, 어떻게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했는지 살펴보자.
‘취향 있는 하루’를 위한 공간 탐방 (feat. 서울 한남동)
소마코
좋은 제품 vs 흥분하는 제품
46살문영호
단돈 2,000달러, 스타 감독 등극…생성형 AI가 만든 광고의 미래
소마코
스토리와 세계관을 곁들인 최신 광고 CF 레퍼런스 모음.zip (feat. 육수커플, 지붕뚫고 하이킥)
소마코
15년 만의 5천 원 치킨 등장이 알려주는 소비자 심리
46살문영호
[뉴스콕] 이커머스, 상반기 최대 쇼핑 대전 '여름 블프'로 맞붙는다
소마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