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월 2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쿠팡, 3년간 3조 투자해 로켓배송 확 키운다 외

2024.03.28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7

조회수 1,354

댓글 0



1. 쿠팡, 3년간 3조 투자해 로켓배송 확 키운다

쿠팡이 향후 3년간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원 이상 신규 투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전국 로켓배송 지역을 순차적으로 늘려 2027년까지 사실상 ‘전국 인구 100% 로켓배송‘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현재 쿠팡은 전국 시군구 260곳 중 182곳(70%)에 로켓배송을 시행 중이다.

 


 

2. 2명 중 1명은 스포츠 중계가 OTT 구독에 영향

OTT 플랫폼이 신성장 동력으로 스포츠 중계권을 낙점한 가운데, 실제로 스포츠 중계권이 OTT 구독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실시간 스포츠 중계가 OTT 구독에 영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53%였고, 주 1회 이상 OTT를 통해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는 비율도 47%에 달했다.

 


 

3. 네이버, 앱 전반에 AI 적용한다

네이버가 올해 앱 전반에 AI를 적용해 초개인화 AI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의 네이버 서비스 접목을 진행 중이며, 올해는 앱 전반에 AI를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검색, 쇼핑, 예약, 콘텐츠 소비 전반에 AI 기반으로 초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4. 의료법 위반 치과 신고센터 설립‧운영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불법의료광고, 무면허 치과 등 의료법을 위반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의료법 위반 치과 신고센터’를 설립해 운영한다. 신고센터에서는 불법의료광고, 사무장치과, 1인1개소법 위반, 과도한 위임진료, 환자유인알선 등 의료법 위반 치과에 대해 신고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5. 비디오게임 시장, 마케팅 비용 15조 4,500억에 도달할 것

미국 인터넷 광고 협회(IAB)가 비디오게임 시장의 광고 마케팅 비용이 2027년까지 115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광고주의 86%가 게임의 광고 지출이 브랜드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으며, 85%는 게임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6. 요즘은 긱시크룩이 트렌드

지그재그는 ‘긱시크’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1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긱시크란 괴짜를 뜻하는 ‘긱(Geek)’과 세련됨을 의미하는 ‘시크(Chic)’의 합성어다. 올해 초부터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7. X, 프리미엄 사용자에 AI챗봇 제공한다

일론 머스크 X 최고경영자가 AI 챗봇 '그록'을 이번 주부터 X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픈AI의 챗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른 AI챗봇과 더욱 치열한 경쟁 구도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일각에선 점차 줄어드는 X의 구독자 수를 증가하기 위한 시도로 해석하기도 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