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해외 크리에이티브] 단지 10분을 강조하는 무려 10분 광고

2023.01.17 17:10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548

댓글 0

광고 카피보다 비주얼이 더 주목받는 시대에, 긴 광고 카피를 담은 인쇄 광고가 나타났다. 영상 콘텐츠를 넘어 숏폼 콘텐츠를 지향하는 시류에서 이탈한 듯듯 무려 2380개 글자(한글로 계산하면 약 1만2천 자)로 되어있다. 완독하는 데만 꼬박 10분이 필요한데, 광고는 정작 겨우 10분밖에 안 걸린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장문의 카피는 자동차 오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이크 파이브 오일 체인지(Take 5 Oil Change)와 광고회사 에릭&칼만(Eric&Kallman)이 만든 인쇄광고이다. 테이크 오일은 자사의 오일 교체 서비스의 강점인, 짧은 시간 즉, 10분을 소비자가 지루하거나 길게 느끼지 않고 오히려 빠르다고 느낄 수 있도록 10분 분량의 광고 카피를 제작했다. 소비자는 테이크 파이브에서 오일 교체 서비스를 받는 10분 동안 자신의 차 안에 앉아 편안하게 이 광고를 읽을 수 있다. 장문의 광고 내용은 다소 유머스러우며 색다르다. 그 외에도 공룡, 암컷 무스 등에 대한 논평이 담겨있다. 동시에 광고로써 테이크 파이브의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위치에 대한 안내가 사이사이 기술되어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