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1. 네이버, SME 맞춤형 브랜딩 실시 네이버는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은 온라인에서 브랜드 사업을 키우고자 하는 단계의 SME가 가차별화된 브 ...
1. 틱톡 이용시간 인스타그램 제쳤다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에서 확대되는 제재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2025년에는 미국 내 이용시간이 페이스북을 넘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틱톡의 이용시간은 지난해 39억 9700만 ...
1. 코바코, 추석연휴 식품건강화장품 광고비 증가 코바코는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식품, 건강, 화장품 업계 광고비가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9월 KAI 종합지수는 104.1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 ...
1. 네이버, AI 매니저 `클로바 for AD` 11월 공개 네이버가 공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가 광고에도 접목된다. 브랜드가 원하는 정보를 학습해 사용자와 AI 대화 중 적절한 맥락에서 광고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광고 ...
1.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공개 네이버가 24일 자사의 명운을 건 한국형 거대언어모델(LLM) AI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 생성형 AI 검색 `큐(CUE):`도 선보였다. 베타 테스 ...
1.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 작아진다 유튜브가 `광고 건너뛰기` 버튼의 크기를 줄이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버튼은 기존보다 크기가 1/3로 줄어들고, 더 투명해졌으며, 사각형의 모양에서 타원으로 바뀌는 등 ...
1. 식지 않는 해외직구 열풍에 통관 대란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해외 직구 열기가 뜨겁다. 인천항, 평택항 등은 직구 물량이 증가하면서 통관 대란까지 벌어질 정도다. 국내외 해외직 ...
1. 유튜브, 시청 기록 끄면 추천영상 안 뜬다 유튜브가 시청 기록을 삭제하거나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한 이용자에게 홈 피드에서 추천 영상을 제공하지 않도록 업데이트했다. 홈 피드에서 검색창과 음악, 뉴스와 같은 탭 메 ...
1. 이커머스, 불붙는 `단독 상품` 경쟁 이커머스 업계가 단독 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차별화된 상품 판매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유입도 늘리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고객들에게 좋은 ...
1. 이마트, 새 먹거리 광고사업 낙점 2분기 부진한 실적을 발표한 이마트가 돌연 새 먹거리로 광고 사업을 내세웠다. 리테일 미디어, 구매 시점 맞춤형 광고를 새로운 수익원으로 점찍은 것이다. 쿠팡 등 신흥 유통 공룡이 기 ...
1. 짜증나지만 효과 큰 유튜브 중간 광고, 뇌과학적 규명 유튜브 등 영상 콘텐츠의 중간 광고가 불러일으키는 부정적 감정이 기억 형성에 촉매 역할을 해 광고 효과를 높인다는 뇌과학적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부정적 ...
1. 콘텐츠 제공자에게 수익 돌려준다 카카오 유니버스 속도 카카오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용자와 수익을 나누는 구조를 만들어 활성 이용자 수를 늘리고,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겠다는 의도다. ...
1. 네이버, 생성형 AI기반 검색쇼핑 전략 공개 네이버가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 전략과 방향성을 발표하는 콘퍼런스 `DAN 23`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네이버는 24일 `하이퍼클로바X`가 변화시킬 일상과 비즈 ...
1. 포시마크에 혁신 불어넣은 네이버 네이버가 지난 1월 인수한 포시마크는 북미 최대 중고 거래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해 4분기 적자 폭이 줄었고 올해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포시마크에 네이버의 AI 기술이 가미되 ...
1. 네이버 `숏폼피드` 첫 화면에 등장 틱톡의 `숏폼`과 인스타그램의 `피드`와 같은 콘텐츠가 네이버 앱 첫 화면에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는 하반기 신규 앱 개편을 앞두고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시 ...
1. 카카오톡 쇼핑탭에 `마이스토어` 열어 카카오 커머스CIC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에 마이스토어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스토어의 신상, 할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한층 개인화 ...
1. 공정위, 네이버 약관 불공정 여부 검토 공정위가 블로그 게시물 등 이용자가 올린 콘텐츠를 자사 AI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네이버 약관이 불공정 약관인지에 대한 검토에 나섰다. 2018년 5월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카 ...
1. 네이버, 광고 불황 뚫었다 2분기 최대 매출 네이버가 커머스, 콘텐츠, 핀테크 등 주요 사업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2분기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광고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품 고도화 노력으로 검 ...
1.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도입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 활동하지 않는 채팅방을 관리하는 `조용한 채팅방` 기능을 실험실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활동하지 않는 카카오톡 1대 1 채팅방, 그룹 채팅방을 나가지 않더라도 이 ...
1. 월 1900원에 파격 혜택 컬리의 자신감 컬리는 구독형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가입자가 매월 이용료를 내면 적립금 2천 원과 최대 2만 4천 원 상당의 5종 쿠폰팩을 받는다. 컬리 ...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로컬 SEO, 소형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지역 기반 SEO의 중요성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볼보’ 광고털기🚗
2024년을 지배할 여행 트렌드와 여행 상품의 라이브 판매 동향은?
'펫코노미'로 본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기회
당근마켓 광고 3억원 매체 운영 팁 대방출
2024 뷰티업계 트렌드, '컨셔스 뷰티'의 마케팅 사례
MZ 트렌드는 즐거운 건강 관리! 식품업계의 '헬시플레저' 마케팅
인스타 댓글 달기가 흥하는 이유와 자동 DM 솔루션 비교까지
광고음악이 없으면 오히려 좋아! ‘캐드버리’ 광고털기🍫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명품 커머스 플랫폼 4위 캐치패션 문닫은 지금..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카드사 통신사 문자광고, 자사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사례 편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에 뛰어든 진짜 이유?
1/3
새댓글
전체보기